리더십 스케일업 - 나와 조직의 역량을 극적으로 확장하는 법
로버트 J. 앤더슨.윌리엄 A. 애덤스 지음, 한숙기.김현주.박미혜 옮김 / 흐름출판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리더십 스케일업》
ㅡ로버트 앤더슨, 윌리엄 애덤스


● 픽사,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가 채택한 리더십 확장 전략!

➡️. 나와 조직의 역량을 극적으로 확장하는 법!

✡️. 불확실성의 시대,
당신은 함께 성장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ㅡ “조직의 성과는 리더의 의식 수준을 넘을 수 없다” ,
이 말에 적극 공감한다.
우리는 역사적으로도 이런 일들을 많이 목격했기 때문이다.
분명히 아랫사람들은 그대로임에도 누가 왕이고, 장군이며, 대통령이냐에 따라 전쟁의 성패가 달라지고 나라의 흥망성쇠가 바뀌었다.

글로벌 기업들은 오래전부터 '리더십' 을 강조해 왔다.
픽사,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 등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알만큼 경영전략이 탁월한 세계적인 기업들은 정통 리더십을 뛰어넘는 리더십 확장의 단계까지 왔다고 한다.

모든 생명이 확장되지 않으면 소멸하듯이 기업도 성장을 이루지 못하면 생명력을 잃게 된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혁신과 적응력, 지속가능성, 민첩성, 참여" 를 조직의 성장전략과 연결하는 리더십이다.
책에서는 13장에 걸쳐, '반응성 리더십' 에 머물러 있는 리더들을 '창의성 리더' 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2장 '백가지 얼굴을 가진 리더들' 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리더십 모습을 보여준다. 현재 리더의 직책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의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다.
책에 담긴 방대한 데이터와 사례를 보면, 창의성 역량이 높은 리더가 가장 효과적임을 알 수 있다.
창의성이 높은 리더들은 대개 10가지 가량의 강점이 눈에 띄는 데 "강력한 피플스킬, 비전제시, 팀빌딩, 개인적이고 친근, 솔선수범, 열정과 추진력, 경청, 인재육성, 임파워먼트, 긍정적 태도" 등이다.

물론, 반응성 리더십도 강점이 있지만 고유한 핵심강점을 약화시키고 경쟁적 부채를 유발하는 등 그 한계가 분명하기 때문에 창의성 리더십으로 전환해 가야한다.
그러기 위해 '자기 스스로 주도하는 삶으로' , '목적중심의 리더십으로', '더 큰 공헌을 지향하는 리더십으로' 나아가야 한다.

책에는 정말 많은 데이터와 도표, 그래프, 그림 등이 담겨있어 리더십의 현 상황에 대한 이해를 돕고 어떤 변화를 이루어야 하는 지 잘 보여준다.
확실히 기존에 일반적으로 생각하던 리더들과는 다른 모습이다. 그 리더들이 이끌어 가야 할 조직과 구성원들이 많이 달라졌기 때문일 것이다.
현재 리더의 직책에 있거나 리더를 꿈꾸는 이들이라면 꼭 읽어봐야 할 책이다. 카리스마 만 넘치는 리더는 더 이상 의미없다. 새로운 시대에는 새로운 역량이 필요하다.

@nextwave_pub
#리더십스케일업 #로버트앤더슨
#윌리엄애덤스 #흐름출판 #리더십
#자기계발 #북스타그램 #북리뷰. #신간 #책추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독후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