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로드 - 시선과 기록이 만드는 길
박환이 지음 / 책과강연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더 로드 》
ㅡ박환이


● “단 한 장의 보드판과 한 권의 파일철이
당신 인생의 길을 만든다.”

➡️. ‘시선과 기록’으로
보물이 숨겨진 ‘길’을 찾은 사람들의 이야기

✡️. “보물은 운이 아니다. 스스로 길을 그리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결과다.”


ㅡ'마음속으로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 는 원리를 담은 '시크릿' 이라는 책이 있었다. 책 표지부터 신비로운 분위기를 보이던 이 책은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었다.

이 책의 저자도 그중 한 사람이었다.
원하는 장면이나 물건을 보드 판에 붙여 자주 바라보면 실제로 이루어진다는 이야기에 특히 마음이 끌렸고 미래를 의도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받아 들였다.
그 마음으로 저자는 누구보다 열심히 살았다.
군인이 되어서도 포스트잇과 파일철을 모으며 체계적으로 움직였고, 그 결과 리더십 우수사례로 까지 선정되었다고 한다.

본인이 실천한 결과로 성과를 보였으니 믿음은 더 확고해졌고 그의 본격적인 보물섬 탐험도 시작되었다.
그러나 인생에 폭풍우가 몰아쳤다.
한 밤의 교통사고는 그의 계획에 없었던 일이다.
"그러나 나는 무너지지 않았다.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나보다 더 깊은 절망과 장애를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도, 자신의 방식대로 삶을 재구성해 내고 있다는 사실을, 일면식도 없는 그들은 나에게 '아무것도 아니야!' 라고 말하고 있었다.

그동안 살아온 방식이 의심이 될 수록 그는 더 열심히 자신을 정비했다. 뇌과학, 양자역학. 상대성 이론, 네트워크 과학 등의 공부로 마음을 더 공고히 하고 긍정의 마음과 성실함을 더 깊게 장착했다.
그는 무너지지 않았다.

"보물은 운에 맡길 수 있는 대상이 아니다. 그것은 스스로 길을 그리고, 방향을 설정하고, 그 길을 따라 실천해가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결과다"
그는 포기하지 않았다.
오히려 더 열심히 길을 그리고 방향을 설정하고 그 길을 따라 실천했다.
만다라차트를 통해 새로운 사고의 전환도 경험하며 질문으로 스스로를 변화시켰다.

나는 이 책을 통해 만다라차트 인생 계획을 처음 접했는 데, 나에게도 좋은 방법 같다. 유명한 야구선수오타니 쇼헤이도 이 방법을 썼다고 한다.
저자가 제시한 방법은 90일 단위로 해서 분기마다 새롭게 도전해 볼 수있는 것이 장점이다. 책에는 저자가 설계한 구체적인 방식도 제시되어 있어서 꿈꾸는 많은 이들이 길을 찾는 데 도움을 빋을 수 있다.

나도 지금 꿈꾸는 미래가 있고 보물섬이 있다. 그 보물섬에 꼭 다다르고 싶다. 그 길이 꽃길이 아니라는 것도 안다.
그러나 이 책을 보며 믿음이 생겼다. 길은 내가 만드는 것이었다. 나 만의 '지도와 일지' 를 가지고 길을 찾아가 보려 한다.

@readbrandings
#더로드 #박환이 #책과강연 #시선
#끌어당김의법칙 #자기계발 #기록
#성공 #서평단 #북스타그램 #북리뷰. #신간 #책추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독후감
[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