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인텔리전트 세일즈 - 챗GPT, 영업의 두뇌를 바꾸다
이마이 마사야 지음, 드루 편집부 옮김 / 드루 / 2025년 7월
평점 :
#도서협찬 ❤️《 AI 인텔리전트 세일즈 》
ㅡ이마이 마사야
●챗GPT, 영업의 두뇌를 바꾸다
➡️. 영업에 AI를 도입해야 할 이유를 묻는다!
AI에 밀릴 것인가, AI와 함께 갈 것인가.
✡️. 선택의 갈림길에 선 당신을 위한 로드맵
“나는 AI와 함께 일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ㅡai의 영역은 어디까지 뻗어 나갈 것인가?
Ai가 처음 등장했을 때, 인간들은 두려웠다. 인공지능이 인간의 영역을 얼마나 침범할 지?
시간이 지나면서 ai와 인간이 잘 할 수 있는 영역이 서로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지만 더 확실히 알게 된 것도 있다.
"좋은 장수에게는 좋은 칼이 필요하다."
지금 이 시대의 좋은 칼은 단연, ai이며, 이제는 그 칼이 세일즈 영역에 까지 닿았다.
실제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지 않는 사람들은 잘 모르겠지만 영업 현장에서는 이미 큰 변화가 시작되었다. 영업도 더 이상 ‘경험의 영역’만이 전부가 아니게 된 것이다.
이 변화에 동참하기 위해서는 영업을 ‘혼자 하는 일’에서 ‘AI와 함께하는 일’로 하루빨리 바꾸어야 한다. 영업에서도 'AI 스피릿’을 손에 넣어야 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영업 활동에 생성형 AI를 이용할 때의 장점을 널리 알리고,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법을 안내하고자 한다.
생성형 AI 와 영업 모델이 합해지면 '인텔리전트 세일즈 프로세스' 가 완성된다.
이 프로세스가 기존의 방식과 다른 점은 틀에 박힌 영업에서 벗어나 영업품질을 높이고 고객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는 일이다. 주어진 시간을 스마트하게 활용하여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그들이 최선의 선택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그러기 위해 '분석, 준비, 상담, 정리' 단계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는 데, 구체적인 활용법과 ai에게 원하는 답을 이끌어 내는 포인트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있다.
업무 시간을 단축시키는 프롬프트 예시, 여러 산업과 분야를 고려한 미팅 설계, 고객 분석 및 응대방식 등 다양하게 제시된다.
이러한 인텔리전트 세일즈를 영업조직에 정착시키는 데는 관리자의 역량도 꽤나 중요하기에 관리자가 앞서 변화하고 구성원들도 따라야 한다.
물론, 관리자보다 ai를 더 신뢰하는 상태는 위험하다.
그럼에도 ai를 활용한 시스템 구축은 향후 크게 영향을 줄 것임으로 Ai를 잘 쓰는 조직으로 변신하기 위해 단계별 목표를 정하고 진행해 가야 한다.
영업은 기본적으로 사람과 사람간에 일어나는 행위이다. 그 안에서 가지는 신뢰와 공감은 사실 어떤 첨단기술이 나와도 넘볼 수는 없다.
그러나 믿음과 공감을 쌓아가는 과정에서 뛰어난 ai 비서의 도움을 받을수는 있다.
지금 세일즈 일을 하고 있지만 아직 이 단계가 어렵고 받아 들이기 쉽지 않다면 이 책이 징검다리가 되어 줄 것이다.
@ksibooks
#AI인텔리전트세일즈. #이마이마사야
#드루 #chatGPT #영업 #세일즈 #ai
[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북스타그램 #북리뷰. #신간 #책추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