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다이어트 - 17일 투자로 평생 날씬하게 살기
마이크 모레노 지음, 정윤미 옮김, 최남순 감수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성적, 외국어, 자격증 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자신감이다. 그 자신감은 자신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이기도 하나, 또한 그 자신감은 자신의 가꾼 외모로부터도 나온다. 솔직히 나는 외모에는 자신감이 없는 1인 중의 하나이다. 그래서 더 이 책 제목에 더 끌렸는지도 모른다.

 

 17일 다이어트라는 파격적인 제안아닌가.. 특히 여름방학이기 때문에 여름에는 수영복을 입고 해수욕장, 수영장을 가고 싶기도 하였고, 방학이 끝나 개강을 하면 자신감있는 나의 모습을 다른사람에게 보여주고 싶기도 하였다. 그래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17일 다이어트는 먼저 단계별로 해야할일들을 적어내려갔다. 단지 17일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의 식단뿐만 아니라 그에 맞는 운동법이나 평소 건강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가지면 좋을 습관에 대해서도 나와있어서 좋았다.

솔직히 이 책의 나온 각 단계별 17일 식단은 나에게는 좀 맞지 않았다. 학생이 나에게는 조금은 부담스런 식단이었다. 이것저것 닭가슴살, 채소, 과일, 견과류 등을 사다보면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그래도 우리나라의 맞게 식단이 나와 있어서 몇일은 실행도 해보았다. 솔직히 효과는 있다. 나의 몸의 균형을 맞춰주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17일 다이어트는 여러가지 지방에대한 진실이던가, 포만감이나 여러가지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을 읽고 17일일 투자로 날씬해질 수 있다는 것에는 약간 공감하지만, 이 17일 다이어트를 실행하려면 시간과, 돈이 엄청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나는 이 책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17일 다이어트를 만들어 실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나름 여러가지 상식들과 나의 자신감을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을 갖게 되어 좋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