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인텔리전스 - 남들과 다른 하버드 인들의 성공지능
빌 머피 주니어 지음, 백정빈.김정혜 옮김 / 비즈니스맵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하버드 인텔리전스..!
이 책을 받기 전에 하버드경영대학원을 나온 사람들은 모두 성공할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그것이 하버드경영대학원의 필연인 것 처럼, 이 책을 받고 읽기 전까지는..

그런데 이 책의 첫 장을 읽자마자, 이 [하버드 인텔리전스]는 나의 생각을 아주 깨버렸다.
하버드경영대학원에 들어가는 사람이나 나오는 사람이나, 하버드경영대학원에 들어가지 않은
사람이나, 모두 똑같은 위치에서 시작한다는 것이다. 가족의 부나 재산으로 인해서 성공하는 사람도 많다.
그러나 여기서는 성공의 조건을, 자신의 마음과 생각, 리더십, 도전, 열정, 끈기 등으로 살펴보았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성공원칙들이지만, 그것을 어떻게 시작하고 실천하고 이어나가야 하는지를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섯불리 실행한다면 그것이 성공원칙이 될지 실패원칙이 될지는 알 수 가 없다.

그래서 모두들 알고 있어도, 그 기본적인 원칙들을 실행해 나가지 못하는 것 뿐이다.

여기서는 하버드경영대학원을 보내며, 스스로 성공을 하기까지의, 그리고 이어나가는 마크, 크리스, 말라의 이야기로 HBS 졸업생의 성공원칙을 실감나게 보여준다.

HBS에 입학을 시작으로 졸업 후의 성공을 하기까지의 이 세사람의 열정과 노력, 끈기, 도전정신,리더십, 인맥 등은 어느것에 견줄 수가 없는 것 같다. 꿈을 위해서 자신의 패를 모두 던지면서 헌신하는(?) 모습은 성공을 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드는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는 평소의 나를 많이 돌아볼수 있어서 좋았다. 단지 하버드생이니까 무조건이라는 생각을 하버드생은 이러하기 때문에 무조건이 될 수 밖에 없구나 하는 생각으로 탈바꿈하였고, 나의 지금, 현실에 안주하려는 나의 모습을 이 책을 통해서

내가 할 수 있고, 하고 싶고, 해야할 것 같은 일의 확고한 신념과, 도전, 열정 등을 모두 내던져야 겠다는 마음을 가질 수 있게 해주었다. 이 책은 단지 성공원칙을 위한 자기 계발서의 성격만이 아니라, 하버드졸업생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더욱 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