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단 하나의 시 - 지치고 힘든 당신에게
조서희 지음 / 아마존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는 정말 큰 힘이 있다고 생각한다. 평소에 시집을 즐겨본다고는 할 수 없지만

시 구절을 잠시라도 스치게 되면 몇 번이고 읽어본다.

평소에 좋아하는 시들이, 이 책 한 권으로 다 담을 수있다면,

이 책을 읽고 좋아하는 시들이 생긴다면 참 좋을 것 같았다.

책 구성이 사랑과 상처, 상처를 세탁하는 법 등으로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사랑들을 보여주고 있다.

단순히 시만 엮어서 보여주는게 아니라 시와 관련된 스토리, 작가의 이야기 등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서 중간중간 읽다가 문학적인 배움을 느꼈다.

헤르만헤세의 시 '행복해진다는 것'을 읽으면서 일상에서 느꼈던 소소한 행복들이

생각나서 기분이 참 좋았다. 내 스스로 행복하다고 말한 적은 없었지만,

시를 읽으니 나는 참 행복한 사람이었구나, 내 영혼은 행복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소한 감사들이 모여서 행복이 되고, 그 것은 또 배가 되어 주변인들에게 행복이 가기를!'



시를 읽고, 작가와 공감하면서 시에게 한번 더 위로를 받고 힘을 얻었다.

시로써 지금 힘든 일들, 아픈 일들이 치유가 되고, 교감이 된다면 참 좋은 일이니

이 책이 나옴이 정말 기쁜일 인 것 같다. 그리고 따뜻한 이야기들을 나눠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