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빈스타인은 참 예뻐요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8
펩 몬세라트 글.그림,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루빈스타인은 참 예뻐요

펩 몬세라트, 북극곰

 Ms. Rubinstein's Beauty

 제자 양성은 물론 다양한 해외 신문과 잡지에 그림을 그리며 활발히 활동중인 스페인 일러스트레이터 펩 몬세라트의 첫 (글과 그림을 모두 작업한) 작품인 '루빈스타인은 참 예뻐요' 입니다.

'Ms. Rubinstein's Beauty' 라는 원제를 참 예쁘게 잘 바꾼 제목이란 생각이 듭니다.

페이지는 따로 표기가 되어있지 않지만 하드커버를 제외한 내지는 20페이지 정도로 가볍게 볼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스페인의 강렬함이 묻어 나는 붉은 색과 그 밖에 검은색, 베이지색의 세 가지 색상을 위주로하여 그려내고 있는데 특이한 점은 이목구비의 형태와 색상을 강조하여 특유의 독특한 화풍을 보여주고 있어 스토리 뿐만 아니라 그림을 보고 느끼는 즐거움이 컸답니다.

 

 

<강렬하고 매혹적인 일러스트와 반전의 놀라움뒤에 마음이 한없이 따뜻해지는 아름다운 그림책>

 

'남들이 보지 못하는 당신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사랑해 주는 연인을 만나셨나요?'

 

그것이 겉으로 보이는 외모이든 아니면 좀 더 복잡한 부분에 해당하든 간에 사람들은 보통 타인의 단점, 특히나 루빈스타인처럼 눈에 띄는 외모라면 더더욱 그것에 눈이 가게 되고 나중엔 그 단점이 그 사람의 전부인 듯 생각마저 멀어 버리곤 합니다.

 

루빈스타인은 너무도 아름다운 아가씨예요. 보석같은 눈과 오똑한 코, 새처럼 우아하고 섬세한 손, 춤 추는 듯한 걸음걸이. 하지만 이런 아름다움을 사람들은 발견하지 못합니다. 그녀에겐 감출 수 없는 외모의 단점이 한 가지 있기 때문이죠.

 

 

<모든 사람이 루빈스타인의 아름다운 모습만 보았다면 그녀에게 다가온 파블로프의 소중함을 과연 알았을까요?>

 

'맺어질 인연은 따로 있다'

'외모가 아닌 마음을 보는 사랑'

 

파블로프는 멋쟁이예요. 지팡이를 들고 머리 색이 아름다운 파블로프에 마음을 빼앗겨 버린 루빈스타인은 그러나 그 앞에선 자신의 외모에대한 편견의 두려움이 없었답니다. 파블로프도 이미 그녀의 아름다움에 반해 버렸기 때문이지요. 그녀의 단점이 그에겐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이야기에는 또 한 번의 반전이 있답니다. 파블로프 또한 단점이 한 가지 있었거든요.

하지만 서로에게 반해버린 그들은 다정하게 손을 잡은 채로 공원을 걷고 또 걸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여전히 그들의 눈에 띄는 외모만 주시하며 놀라 바라보거나 뒤를 돌아 봅니다.

아무도 그들의 사랑에 관심을 갖지도, 눈치를 채지도 못합니다.  

 

우리 부부와 꽤 비슷한 이 두 남녀의 이야기에 잠시 우리의 첫 만남을 떠올리며 미소를 지었습니다.

이 둘은 아직도 사랑하며 잘 지내겠지요?  우리 부부처럼요. ^^

 

"특별한 매력을 가진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을 바칩니다. - 마지막 장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