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마 찰리와 장난감 친구들 시리즈
국씨남매 글, 이경국 그림 / 바이시클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가 밝았어요!

새해 첫날부터 우리 호빵이랑 같이 읽을 책으로 당첨된 책은 바로바로~~

바이씨클 출판사의 <아프지 마>

 

어머 표지를 보니까 범상치가 않아요.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당선된 적이 있다는

이경국 작가님. 역시 수상 경력이 있으셔서 그런지

디테일이 남다릅니다.

이런 디테일이 살아있는 그림책을 보면

우리 호빵이도 숨어 있는 요소요소를 찾는다고 완전 좋아하더라고요!


그러나 이 책의 디테일은 그림만 있는 게 아니었어요!!

저 이런 책 처음 봤어요. ㅋㅋㅋ

재단이 일자가 아니더라고요.

알고보니... 베임 방지 안전 재단!!


정말로 이 책을 보다가 종이에 손을 베여서

아플 일 없을 것 같은 아프지 마!

콩기름 잉크 인쇄에 표지 합지 항균까지...!

세심한 배려에 감동, 또 감동하면서 책을 읽어나갔지요!

 


책의 내용은 병원놀이를 하는 내용이에요.

 

안 씻어서 가렵다는 아이에게 닥터 찰리는 어떤 처방을 내렸을까요?

이런 식으로 읽어주면서 우리 호빵이의 호기심을 이끌어냈죠.

호빵이의 상상력도 길러주고,

씻기 싫어하는 아이는 이런 병에 걸린다며

아이에게 스스로 경각심(?)도 주고.

 



또 병명도 재미있어요.

노느라 늦게 자는 조이에게 내린 병명은... 홍야홍야하암병...!

호빵이랑 무슨 병에 걸린 건지

재미있는 병명 짓기 놀이도 해봤어요.

호빵이가 지은 병명은 빨간 눈 하품 병!!!


 

씻기 싫어하는 친구, 잠 안 자고 노는 친구, 집에서 게임만 하는 친구 등등...

척척 처방을 내린 닥터 찰리!

 

잠 안 자고 놀려고 하는 우리 호빵이.

씻기 싫어하는 우리 호빵이...

자기도 싫어하면서 마치 닥터 찰리처럼

이런 처방, 저런 처방을 함께 내려줍니다.

마치 자기는 그런 적 없다는 것처럼...ㅋㅋㅋ

 

왠지 오늘 밤은 일찍 잠들 것 같아요...

우리 호빵이...!

 

그런데 병원놀이 내내

 사탕이며 콜라며...  신나게 간식을 먹은 찰리...

양치도 안 하고 잠들었대요.


어떻게 되었을까요? ㅋㅋㅋ

 

호빵이도 맞추네요!!!

 

<아프지 마>는

아이에게 이래라 저래라 하지 않고도

스스로 뭐가 나쁜지, 좋은지

생활 습관을 잡아주는 좋은 책이네요...

 

 

제 카메라가 구려서... 제대로 나오진 않았지만...

그림의 색감이 아주 좋더라구요.

 

내용 좋고, 색감 좋고, 그림 디테일이 살아 있는

<아프지 마>...!!

 

호빵이에게 자주 읽어주는

잠자리 그림책이 될 거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