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어 소환 알파벳볼 1 - D볼의 비밀, PELT Jr. 대비 영어 학습만화 시리즈
손지훈 지음, 나연경 그림 / 한언출판사 / 2007년 10월
평점 :
품절


요즘 학습만화가 많이 나오면서 학습의 질이 떨어지는 듯한 책이 간간 눈에 보여

이 책도 그러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책을 펼쳐보자 마자

그런 걱정이 눈 녹듯이 사라졌어요. 초등학생 아이에게 영어 교육 바람이 분다는 데

어떻게 공부시켜야 하나 걱정하다 한 권 사봤거든요.

 

초등학생 남자아이, 여자아이를 가리지 않고 좋아할 듯한 세련된 그림체에

스토리에도 학습요소는 물론이고 인성을 길러줄 수 있는 요소가 숨어있고,

영단어도 적절한 수준으로 나와서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학습이 되겠어요.

거기다 재미있기까지하네요. 

 

원래 어른이 봐도 재밌는 걸 애들도 재밌어 하잖아요. ㅎㅎ

그런 점에서 영문법 학습만화책보다 낫다는 생각이 들고,

학습의 난이도도 초등 저학년 수준으로 적당하네요.

 

무엇보다 게임으로 복습하게 할 수 있어서 영단어 외우는 데 한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나중에는 같은 단어도 반복해서 외우기 쉽게 영어 게임카드도 있구요~!

 

아, 그리고 요즘에 영어 자격증 시험 많이 보는데...

그 중에서 제일 많이 시험본다는 PELT 시험 문제가 들어있어서

복습하고 재미삼아 보면 시험에 대한 두려움, 부담감 없이 접해보고

진짜 시험 치르러 가면 좋겠더라구요~(학원에서 권장하더라고요, PELT 시험 보라고)

 

아이들은 시험이라고 하면 왠지 어려워 하잖아요.

시험문제 틀린 건 혹시 없을까 해서 노파심에 먼저 풀어봤는데,

그냥 딱딱한 문제가 아니라 만화캐릭터가 등장해서 곳곳에서 같이 놀면서

풀어주더라구요~ 미리 예비로 풀어보는 교육적인 면 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면에서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애들 생각 많이 해준 책 같아요.

 

(그리고 제가 공짜를 좋아해서 돈으로 환산하면 얼만지 계산해봤는데;; 

보통 PELT 모의고사 문제집에 4회분 들어있고 15,000원 정도 하니까

알파벳볼 안에는 2회분 들어있고, 영어 카드도 있고...

학습 컨텐츠도 튼실하고 재밌어서 애도 적어도 한 두달은 끼고 살 것 같고...

본전은 확실히 뽑을 수 있을 거 같아요 ㅎㅎ)

 

뭐, 엄마들은 책 한 권을 살 때도 이런 저런 계산을 하고 사지만, ;;;

초등학교 애들한테 제일 중요한 건 영어 흥미를 길러주는 거라고 하대요.

그점에 있어서, 아이의 영어 흥미를 높여주고 싶은 분이시라면

같이 읽고나서, 문제 풀고 게임하면서 독후활동하기에도

참 좋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