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을 시작하고 한가지 고질병이 생겼습니다. 그것은 다름 아닌 어깨결림! 직업 특성상 하루 종일 앉아서 컴퓨터를 해야 하는데 어느 순간부터 어깨결림이 반복되라구요. 어깨가 많이 뭉치면 목도 아프고 두통까지 갈 때가 많아 가끔씩 지옥을 맛보게 되는 고질병이라 좀처럼 나아지질 않았습니다. 스트레칭도 해보고 마사지도 해보았지만 크게 효과가 없더라구요. 아마 저처럼 어깨 때문에 고생하는 현대인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사토 세이지의 '어깨 결림 주무르지 말고 흔들어라!'라는 제목만으로도 어깨결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눈을 번쩍 뛰게 합니다. 보통 어깨가 뭉치면 주물러서 풀어줘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 주무르지 말고 흔들어라니! 어떤 비법이 있을 것만 같더라구요. 책의 초반부에는 어깨를 풀어주는 자세를 가르쳐주기 앞서 어깨가 걸리는 이유와 원인에 대해 찬찬히 알아봅니다.

 

p.21 '결림'이란 이렇게 근육이 긴장한 채로 움직이지 않게 된 상태를 말한다. 상세한 내용은 뒤에서 설명하겠지만, 근육이 움직이지 않으면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고 근육이 뻣뻣하게 당겨져 근막(다발로 된 근육을 감싸고 있는 막)을 자극한다. 이 자극이 신경을 타고 전해져 통증이 되는 것이다. 

후반부는 저자가 개발한 어깨결림을 풀어주는 자세를 귀여운 일러스트로 상세히 알려줍니다. 어깨결림을 푸는 방법, 목 결림 예방, 올바른 앉는 자세, 걷는 자세 등 책을 보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었습니다.  책을 읽는 도중 때마침 어깨가 뭉쳐있어 따라 해보았는데 약간의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자주 해주면 어깨결림을 더욱 예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회사생활로 평소에 어깨가 자주뭉치는 사람들은 이 책을 통해 도움 받을수 있지 않을까요?

 

 

 ▲ 따라 하기 쉽게 귀여운 일러스트로 그려져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