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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 메이어
앤드류 니콜 지음, 박미영 옮김 / 북폴리오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한 여자가 있습니다. 제가 가장 혐오하는 여자 스타일입니다. 어리석은 여자, 의지하려고만 하는 바보같은 여자. 하지만 로맨스 소설엔 이런 여자를 사랑해주는 우직한 남자가 빠질 수 없습니다. 소설 속 도트시 시장이 티보 크로빅이 바로 그런 남자입니다. 오랜 시간을 한 여자만 바라보고, 자신을 버린 여자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리는 남자. 모든 여자가 결혼상대로 꿈꾸는 남자의 전형이 아닐까요. 내가 무슨짓을 해도 나만 바라봐 주는 남자 말입니다.

선량한 티보 시장, 그는 자신의 여비서인 아가테를 짝사랑합니다. 하지만 아가테는 유부녀라 자신의 사랑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그녀가 아이를 잃고 난 뒤 불행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티보는 그녀에게 다가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녀의 선택은 티보의 기대를 저버리고 맙니다. 둘은 그대로 끝나게 되는 걸까요?
'아, 티보, 그만해요, 오늘이 아니라고요. 오늘은 하루 늦었어요. 미안해요. 정말, 정말 미안해요.'
티보 크로빅 같은 남자가 있기에 이 소설이 '어른을 위한 동화'라고 불리우는게 아닐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그에 비해 최선의 선택이 무엇인지 알면서도 자기 스스로 진실에 눈감아 버린채, 썩은 동아줄을 잡아버리는 여주인공 아가테는 보는 내내 답답합니다. 더불어 이야기속 유머들, 분위기가 유럽식이다 보니 몰입이 좀 힘들었습니다. 사랑의 모습은 비슷하지만 사랑의 방식이 좀 달랐다고 해야할까요?
<굿메이어>는 아쉽게도 요즘 트랜드에서 많이 벗어나는 소설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아무래도 사랑도 스스로 쟁취하는 적극적인 여자, 나쁜 남자가 대세이니까요. 티보와 아가테의 사랑이야기는 90년대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어쩌면 향수를 불러오는 이런 로맨스를 원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요. 개인적으로 전 이야기에 확 빠져들지 못해 좀 아쉬운 소설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