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보다 빠른 꼬부기, 아이 뇌에 잠자는 자기주도학습 유전자를 깨워라>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
-
아이 뇌에 잠자는 자기주도학습 유전자를 깨워라
스터디맵 지음 / 조선앤북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자기 주도 학습이란 단어가 이제는 제법 익숙해집니다. 그만큼 공부법에 대해 궁금해 하고 알고자 하는 엄마들은 이제는 "자기 주도 학습"이란 단어가 익숙한데요. 게다가 관심 있는 엄마들도 너무나 많지요.
오늘 우리아이가 다니는 학교에 반모임을 했는데요.. 한 엄마 말이 "내년 쯤 되면 이제 학교 공부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게 제 목표에요"라고 이야길 하더라고요.^^ 전 그말에 "전 이번 기말 고사까지만 봐준다고 했어요"라고 했어요.^^..
무슨 이야기냐하면,, 중간고사나 기말고사가 되면 즉,, 아이 시험이 되면 아이는 느긋한 반면(물론 아이도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겠지만) 엄마가 더 안달이 나서 아이에게 공부를 시키는 경향이 많은거 같아요. 솔직히 저도 그렇구요. 무엇보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을 읽고 싶었어요. 솔직히 이 책을 읽으면서 책 제목을 보면서 끌리기도 했지만, 이제는 많이 나온 자기주도학습에 관한 또다른 책이겠거니 라고만 생각하고 별 기대없이 읽었는데
공부법에 대한 제가 가지고 있던 생각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주는 책이였답니다. 그리고, 지금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이 맞는것인가,, 마치,, 전문가에게 직접 물어보는 그런 기분이 들었던 책이였어요. 정말 도움이 되었답니다.^^ (입에 바른 소리가 아니랍니다.^^)
그 이유는, 우리 아이가 곧 치를 기말고사 때문이기도 했고,
무엇보다 지금 공부습관을 들여놓는것이 아이가 앞으로 공부하는데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경험이 되고, 이게 밑바탕이 되리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이 책을 읽고, 이제 실천만 남았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