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적 순간 / READING BOAT 1,2>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결정적 순간 - 위인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한
황근기 지음, 이동철 그림 / 글담어린이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에게 꿈을 물어본적이 있습니다. 

딸아이는 평소에 이야기 하던 자신의 꿈을 이야기 하더라고요. 

아이의 꿈은 "학교 선생님"이 되는것이랍니다. 

학교선생님... 매일 아이가 학교에 가기 때문에 매일 만나는 선생님이 언제부터인가 아이의 꿈이 되어버린거 같아요. 거기다 엄마의 역할도 한몫 했는데^^ 우리 나라에서 학교선생님만한 직업도 없으니 말이죠.^^ 

 

우리 아이는 위인전 읽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더라고요. 저학년땐 그러다 보다 하고 그냥 넘겼는데 중학년이 되고 나서 아이가 읽으면 하는 책이 바로 위인전이더라고요. 그렇다고 잘 보려고 하지 않은 위인전을 읽으라고 할 수 없고, 어떤 좋은 책이 없을까?하고 책을 찾다가 발견한 책이 바로 위인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한 결정적 순간이란 책이랍니다. 

우리딸이 이 책을 보는 이유는 역시 만화가 먼저 있어서 랍니다. 

만화를 먼저 읽고나서 내용을 읽더라고요. 

또하나,,더있다면 

이 책을 읽은 이유는 아이가 좋아하는,, 현재 진행형으로 좋아하는 김연아 선수를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이랍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인물을 만난다는 사실만으로도 아이에겐 설래는 그런 책이였나 봅니다. 

그리고 다른 위인들도 차근차근 읽어나가더라고요. 

책을 읽어나가면서, 

또 책을 통해서 아이가 자신의 꿈을 꿀 수 있는 책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어쩌면,, 우리 아이에게도 우연한 순간에.. 재능이 다가올테니 말이죠.^^ 

그리고 그 기회를 아이가 잡기를 바래봅니다. 

무엇보다도,, 아이가 이 책을 읽으면서 지금 현재 동시대에 같이 살아가는 인물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 제일로 맘에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