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와 다큰 왕자 - 나를 알고 타인을 이해하는 7인 7색 관계 심리학
엄혜선 지음 / 애드앤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나를 알고 타인을 이해하는 7인 7색 관계심리학



"사막을 떠난 어린 왕자는 장미를 만났을까?"


이 한 구절에 끌려서 선뜻 이 책을 선택했다. 그렇다면 어린 왕자 후편이란 말인가?

작가가 다르니 분명 후편이라고 할 수는 없다.

이 책은 나쓰담 상담 연구소의 심리학자 엄혜선의 쓰담쓰담(나대로 붙인 이름 ) 이야기다.

즉, 어린왕자가 만났던 '아무래도 좀 이상한' 어른들과 이제는 '관계 맺기'를 시도해 보는 다 큰 왕자이야기다.

소행성 B612에 까칠한 장미를 두고 떠나온 어린왕자는 이제 다 큰 왕자가 되어서 다시 장미를 만나러 간다.

다큰왕자의 눈에만 보이는 존재인 멘토, '모모'과 함께.

그리고 다시 돌아가는 소행성의 이름은 이제 B314이고, 까칠한 장미의 이름은 '로제'다.

"그곳으로 가려면 왕자가 지나온 별들을다시 거쳐야만 해. 이전에 스쳐 지난 사람들을 다시 만나는 거야" -19쪽-

모모의 말에 따라 지나온 별들을 거쳐 가면서 그 이상했던 사람들을 또 다시 만난다.

이번에는 모모의 조언과 더불어 그 이상한 어른들과의 관계맺기가 시작된다.

1.실행력이 부족한, 책방 주인 <마르코>. 2.프로 루틴러, 시설관리인 <세바스찬>. 3. 완벽주의자, 성공한 CEO<알렉사>4. 삶의 속도가 다른 사람, 귀농한 <셰프 포레스트> 5. 허영심 많은, 유튜버 <개스톤> 6. 권위적인 사람 , 벼락부자 건물주 <토르> 7. 예민한 사람, 프로로리스트 <로제>


45쪽 - 잘 의지하는 것도 능력이라고 배웠어요.

46쪽 - 경험과 지식 모두 중요한 거야. 중요한 건 둘 사이의 균형이지.

60쪽 - 꿈이 뭐냐고요? 지금처럼 순간에 행복하고 감사한 거죠. 꼭 무엇을 이루어야 하나요?

67쪽 - 혼자 결정하고 추진하면서 자율성을 키우는 게 중요 하지 않아?

62쪽 - 찬찬히 되짚어 보면 행복 보이죠.

65쪽 - 물론 모험심과 실행력도 중요하죠. 나는 성실하고 꾸준한 사람이 오래간다고 생각해요

71쪽 - 상대가 지루하고, 심심할 거라는 편견을 버리자.

83 쪽 -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은 키우지 않는 사람보다 뇌졸중이나 심장질환을 앓을 위험이 33% 정도 낮아진데요. 또 스트레스와 불안도 줄어들고요.

105쪽 - 꼭 변하고 성장해야 하나요?

길을 잃었을 땐 몸부터 챙겨야 해요.

106쪽 - 사람은 누구나 자연 회복력이 있어요. 관계도그럴 겁니다.

168쪽 - 사람마다 에너지를 충전하는 방법이 다르고, 배터리 용량도 다른 거 알지?




저는 별을 여행하고 있어요. 사람도 만나고,

내가 무얼 좋아하는지 찾고요.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군요. 104쪽

참 쉽고도 괜찮은 책이다.

기존에 읽었던 <어린왕자>에서, 갈등하고 미진했던 부분까지 완벽하게 마무리가 된다.

마치 한쌍으로 연결된 책같다.

어린왕자가 어렵다고 생각 되는 나 같은 사람들은 꼭 한번쯤 읽어봐야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