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10 영한대역 단편소설 - 토플·편입영어·공무원 영어단어 빨리 외우는 법
Mike Hwang 옮김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가 세상에서 가장 어려웠다는 Mike Hwang 님.

그래서 ‘첫 부분만 읽으면 끝까지 읽고 싶은 책을 만들겠다는 꿈을 가지고 24권의 영어책을 만들었다고 한다.

이 책은 그중에서 독해가 되는 중급 이상의 학습자들을 위한 교재로서 가장 쉽고, 빠르게, 스스로 단어를 익히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단편소설’을 이용한 영어 단어 익히기 독학용 교재다.

 

 

 

 

 

영어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 영문 단편 소설은 유익하고 매력적인 자료이다. 요즈음에는 신문, 영화 대본, 팟캐스트 등 다양한 자료를 비교적 손쉽게 구할 수 있기는 하지만 어느 정도 일상적인 영어 사용 능력이 되는 사람이라면 유명한 작가들의 수려한 문장을 엿보고 자신의 영어 구사력도 레벨업 시키고 싶은 욕심이 꿈틀댈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편소설은 문어체적인 표현과 문장구조 탓에 시도했다가 포기하는 굴레를 벗어나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이 책은 까다롭게 여겨질 수 있는 단어와 문법&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 놓음으로써 내용의 이해를 돕고 전체적인 내용에 집중하며 작품을 끝까지 읽어내도록 한다.

단편소설의 통독을 통해서 문맥을 이해하는 힘을 기르고, 2차 3차에 걸쳐 다시 읽으면서 세부적인 단어에 집중함으로써 어휘력을 기르고 문장 단위의 독해 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겠다.

이 책은 소설을 읽는 활동을 통해서 지적 활동에 대한 만족감을 줄 뿐만 아니라 영어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공무원 시험이나 각종 영어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된다.

 

 

이 책의 구성은 먼저 단어 외우는 법과 단어장 만드는 법이 있고

그다음 이 책에 특히 많이 나오는 단어 100개가 먼저 나온다. 진도표와 강의 예시까지 나오지만 그건 개인별로 참고만 해도 좋을 것이다.

본격 소설 대역에 들어가면 왼쪽에는 원어와, 오른쪽의 직역이 같이 있어서 바로바로 알아보기 좋게 되어있다. 오른쪽 한쪽에는 ‘문법&용법’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설명을 한다.

마지막으로 소설 작가가 간단히 소개되고 줄거리와 ‘Mike의 감상‘이 나온다.

오른쪽 위에는 작가의 사진과 Miklish.com 카페로 이동되는 Q.R 코드가 있다. 그 카페로 가면 무료 강의, 무료 교재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아! 가장 매력적이고 유익한 것은 바로 ‘M.P3가 제공된다’는 것이다.

원어민이 직접 원문을 읽어준다.

 

 

 

 

 

 

 

 

 

 

이 책과 함께 ‘영어 명언 만년 다이어리’는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인용해 쓸 수 있는 영어 명언을 하루에 한 개씩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위클리 플래너 형식의 명언집이다. 간단한 문법 사항에 대한 설명도 있고 문제 형식의 명언을 스스로 완성해 보고 정답을 맞혀보면서 많은 명언들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 Miklish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