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툰! 짐승친구들 - 돌격! 사람과 4마리 짐승들의 싱글벙글 대환장 스토리
짤태식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유튜브를 아빠에게 차단당하기 전까지 유독 잘 보는 컨텐츠가 있었어요. 바로 짐승친구들인데 여기 나오는 비둘기 캐릭터를 너무 좋아하면서 짐승친구들에 나오는 캐릭터들의 말투 흉내도 내면서 성대모사를 하더라구요. ㅋㅋㅋ

유튜브로 저도 쫓아서 몇편 봤는데 막 캐릭터들이 욕을하고 별로 안좋게 봤었거든요. 그런데 이게 보면 볼수록 매력이 넘쳐서 재미있고 그 와중에 사랑과 애정이 넘치더라구요. 뭔가 느끼게 되는 것도 있고 나름 스토리가 재미있어서 인기가 있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유튜브에서 228만이 구독하고 있는 짤툰 인기 시리즈라고 하니 기대하고 있었는데 유튜브의 내용을 이렇게 책으로 중앙books 출판사에서 출판해냈네요.



그림과 글은 짤태식 작가님께서 하셨구요. 현재 TV방송채널인 애니맥스에서 방영중이라고 하니 신기했네요. 그렇게 유명해지다니요.ㅎㅎㅎ

인기 애니메이션 유튜버로 커뮤니티에서 웹툰으로 연재되던 때부터 오랜 기간 쌓아온 두터운 팬층을 자랑한다고 해요.

짐승친구들의 주인공인 '유수민'은 작가 본인이 투영된 캐릭터로, 작가의 본명도 유수민이라고 하네요. ㅎㅎㅎ 노란 머리털 한 가닥, 초록색 티셔츠와 파란색 바지를 입은 대학생으로 등장하며, 못생기고 방구석에만 처박혀 있는 '모쏠찐따'설정을 가지고 있어요.



이 책을 보시면 유튜브에 올라오지 않은 특별부록을 만나볼 수 있어요. 제작 비하인드까지 챙겨보는 센스...이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놓칠수없는 부분이죠. 제딸도 이부분을 엄청 환호했고 이건 집에 보관해서 봐야한다며 좋아했어요.



짐승친구들에 나오는 캐릭터 소개를 보시면 아주 재미있다는 걸 느끼실 수 있어요.

4마리 짐승들을 키우는 불쌍한 대학생역에 유수민은 모태솔로이자 찐따이며, 눈치과 굉장히 없고 외모도 못생긴 편에 매일 짐승들에게 맞거나 자취방이 박살 나는 등 온갖 수난을 겪는 캐릭터에요.

베이지색 시바견은 김현식이란 이름을 갖고 있네요. 절대 말을 하지 않고 팻말에 글씨를 써서 의사소통을 해요. 이부분 신선한 것 같아요. ㅋㅋ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입장의 분들이라면 저렇게 팻말이라도 들고 의사표현을 해주는 강아쥐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란 상상을 해보실 것 같네요. 여하튼 이녀석의 취미가 웃긴게 동물 짝짓기 영상을 보는거라네요.ㅋㅋㅋ 근데 더 웃긴건 인스타그램에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라는 점..

땅땅이는 귀여운 회색 아기 고양이에요. 그런데 귀여운 외모와 달리 '찌발롬'이란 욕을 입에 달고 살며 성격이 상당히 거칠고 다혈질이에요. 특기는 '사고치기'이고 키우기 난이도가 SSS급인 고양이인데 집사나 주변인들에게 따뜻한 정을 베푸는 녀석이죠.

새대갈은 제 딸램이 애정하는 캐릭터에요. 길가다가 비둘기만 보면 너무 좋아할 정도로 빠져있네요. 캐릭터의 표정만 봐도 너무 벙찐 표정에 매료되어 좋아해요. 이 캐릭터는 수민이의 자취방 창문에 머리를 박고 추락한 비둘기라는 설정이 있었네요. ㅎㅎㅎ 수민이가 머리를 고쳐주려고 동물병원에 데려갔는데 서비스로 뜬금없이 중성화 수술을 당했다고 하니 안쓰럽고요. 말이 별로 없는 편이지만 팩트 폭행을 자주하는 독설가로 나와요.

슘댱이는 넘 귀여운 이미지의 쥐에요.ㅎㅎㅎ 실험용으로 쓰이던 하얀색 생쥐라는 컨셉인데 얼굴에 볼터치 너무 사랑스럽지 않나요? ㅋㅋㅋ 무시무시한 실험실에서 탈출해서 우연히 수민에네 집에 눌러 살기 시작했고 다른3마리 보다 순하고 착한 성품에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졌지만 실험의 영향인지 분노를 느끼면 몸이 헐크처럼 거대해지고 힘도 강해진다고 합니다.



저는 보통 로맨스물이나 순정만화를 좋아해서 그림체가 예쁜것들만 봐왔어요. 그래서 이렇게 개그와 코믹요소를 곁들인 작품엔 인색했던 것 같습니다. 이걸 보고나니 왜 딸램이 재미있어 했는지 알 것 같아요. 뭔가 이 특이한 캐릭터들이 내뿜는 이야기들이 새롭고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해주는 묘한 매력때문이 아닌지 생각하게 되었네요.

책이 궁금하신 분들은 서점에서 이제 판매를 시작하였으니 구매해 보셔도 좋을테구요. 유튜브를 구독해서 애니메이션으로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리뷰어스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