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집에 사는 외계인들 ㅣ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129
이상권 지음 / 자음과모음 / 2025년 11월
평점 :
🍁초율
선율의 이란성 쌍둥이 남매이자 전교1등 엄친딸.
어느날부턴가 숨이 쉴 수 없을 정도로 힘듬을 느끼게되고, 집에서 키우는 반려 금붕어인 파란별과 초음파로 대화하게 되면서 자신은 미러클 스타에서 온 외계인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을 좋아한다는 서강의 정체도 알게되는데요.
파란별은 서강이 같은 행성에서 온 수배자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이후, 서강은 초율에게 점점 집착하게 되는데요..
과연, 초율은 서강에게 어떻게 맞서게 될까요?
🍁선율
어릴땐 천재소리를 들을 정도였지만, 지금은 존재감없는 평범한 학생이 되어버린 선율. 그런 선율에게 전교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서강이 다가와 친구가 되는데요.
서강이 수배령이 떨어진 외계인이라는 사실을 모른체, 집에도 데리고 가고, 초율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이 되어주는 역할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어느날부턴가 천장에 거꾸로 메달려 박쥐처럼 자는것이 편하게만 느껴지는데요.
선율도 외계인거겠죠?
🍁서강
초율을 좋아해서 선율에게 다가가 친구가 되었고, 자신의 집에도 초대할 만큼 적극적입니다. 하지만 그 마음이 점점 도를 지나쳐 집착이 되어지고, 서강은 점점 초율을 조여만 갑니다.
역시 수배범다운 면모일까요. 서강은 초율에게 자신의 정체가 탈로나자 180도 다른 모습으로 초율을 공격합니다.
반려물고기로 철갑상어를 키우는 서강의 진짜 정체는 무엇일까요? 왜 초율을 공격할까요?
-
처음 제목을 보고, 외계인이 지구에와서 적응하는 이야기인가?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스펙터클한 스토리일줄이야..
읽으면서 정말 흥미진진하면서도, 상상력이 총동원되며 읽게되니 영화한편 보는 느낌이였다고 해야할 것 같아요.
특히, 등장인물들을 외계인으로 설정함으로써, 자신의 개성과 자아가 강해지는 십대들의 각기 다른 모습들을 등장인물들을 통해 대변하고 있는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인상깊었던 부분은 파란별이 인간은 자신을 위한 이기적인 생명체라고 이야기하지만, 초율은 자신의 생명같은 시간을 죽어가는 선율에게 나눠줌으로 가족을 향한 애정과 사랑을 나타내는데요. 이런 초율의 모습 속에서 냉정하게만 느껴지는 아이들의 마음이 실은 이렇게 따뜻하고, 이타적인 모습을 발견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