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어 한 권 : 중2 문학 ㅣ 국어 한 권
김미성 외 엮음 / 창비교육 / 2025년 11월
평점 :
초등학교까진 책도읽고, 어렵지 않게 국어를 접했던 아이들.
그러나 중학교 진학을 하고나서, 국어가 만만치 않음을 느끼는데요.
작년부터 꾸준히 국어 문학/비문학 문제집을 풀리며, 모르는 문제는 함께 고민도하고, 이 글이 나타내고자하는 바가 무엇인가를 한참을 생각해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
이렇게 아이도, 저도 국어에 대해 갈피를 잘 잡지 못했는데요.
이번 창비교육에서 받아본 '국어 한권'이 이번 겨울방학동안 중학교 2학년을 준비하기에 너무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창비교육에서 나온 <국어한권>은 10종의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린 문학/비문학 작품을 선별하여 한 학년당 문학1권, 비문학1권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또한, 2022년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 편찬에 참여한 현직 국어 교사들이 직접 만들어 현장성과 전문성을 높였구요.
교과서에 반영된 성취기준을 바탕으로 목차를 구성하고 작품을 선별하여 깊이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또한 작품마다 성취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활동을 제시해 성취기준을 이해하기 쉽도록 도왔습니다.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모든 공부의 목표는 내신도 있지만, 결국은 수능이란 생각이 있거든요. 그런데 '수능맛보기'를 추가해 중학생들이 수능에 대해 느끼는 막연함들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해 좋더라구요.
-
이번 겨울방학은 우리 중딩이 또 어떤 문제집으로 중2를 준비해야할지 조금은 막막한 마음이였는데, 창비교육의 국어 한권으로 편안하게 시작 해 보려 합니다.
문제집이 아니고, 정말 한권의 책으로 알차게 구성되어있어서 인지 아이도 문제집이라면 휴.... 한숨부터 나오는데, 이번 국어 한권은 흥미롭게 보더라구요.
기대되는 마음으로 이번 겨울 방학, 국어 잘 준비 해 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