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숏폼 지옥 ㅣ 초록 자전거 7
신은영 지음, 시은경 그림 / 썬더키즈 / 2024년 7월
평점 :
여기 네명의 친구가 있습니다.
이 친구들의 공통점은 무엇? 바로 '숏폼'에서 헤어나오지 못한다는거죠.
아이돌 춤을 따라 추는 로제,
좀비 영상과 잔인한 자극적인 영상을 즐겨보는 힘찬이,
슈가필터라는 아이돌 그룹의 영상에 빠진 예랑이,
먹방 영상에 빠져 엄마의 건강한 식탁에서 자연스레 멀어진 대만이.
이 넷은 서로 각기 다른 숏폼영상에 빠져 있습니다.
로제는 길을 가다가 슈가필터의 영상에 푹 빠져 오토바이가 오는지도 모른체 걷는 예랑이를 발견하게되고, 엄마를 쫄라 최신폰으로 바꾼 로제는 자신의 춤을 녹화해서 숏폼계정에 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쏟아지는 악플들...
자신들이 숏폼 중독이라는걸 당연히 알고있는 아이들이지만, 쉽게 끊어내기란 여간 힘든일이 아닙니다.
학원에 가서도 영상을 끊지 못하고, 화장실에서 보는 힘찬이, 대만이와 예랑이, 자신의 영상 속의 댓글들을 보며 감정컨트롤이 안되는 로제.
급기에 힘찬이는 무서운 좀비영상들 중독으로 인해, 학교 화장실에서까지 환청이 들리는데요.
과연, 이 네명의 친구들은 숏폼 중독에서 헤어나올 수 있게될까요?
.
와, 이 책.. 우리 어린이 여러분들이 꼭 좀 바야겠네요-
내가하면 중독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어린이들은 이 책 필독하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가 흔히 1분 미만의 영상들을 휘리릭휘리릭~ 보는걸 숏폼이라고 하는데요.
요즘 이 숏폼들이 대세여서 그런지, 출근길에 엘레베이터에서 만나는 초딩, 중딩들을 보면 하나같이 틱톡이나 유튜브 숏츠들을 보며, 앞을 보지않고 걷더라구요.
이러한 숏폼들은 뇌의 사고능력에 굉장한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문해력을 저해하고, 우울증과 불안증상까지 오게 만든다고해요.
.
저는 즤집 두찌때문에 서평단 신청을 했는데요, 두찌가 다른책을 읽느라 아직 완독까지는 못했는데, 조금 읽더니 자신은 아직 중독까진 아닌거 같다고...스스로 판단.ㅋㅋㅋ
그리고 자기는 숏츠 안본지 꽤 됐다며 어필.
잘됐다싶어서 이참에 두찌랑 숏폼이 우리 두찌에게 끼치는 영향에 대해 쭉- 설명 해 줬는데요. 일단 귀담아듣고, 알았다고 말하는걸 보면 스스로 생각을 하는 것 같기도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