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출동, 방귀 소년 ㅣ 샤미의 책놀이터 7
윤수란 지음, 이갑규 그림 / 이지북 / 2024년 6월
평점 :
' 가훈 : 공공장소 방귀금지'
기원이네 집의 가훈입니다. 무슨일인가요?
어느날 학교에서 '우리 집 가훈 조사'가 숙제여서 식구들이 난감해 하지만, 출장간 엄마와 영상통화 하다가 엄마는 번뜩 생각 났다며 이야기 합니다.
' 정의롭게'
학교에서 방귀를 뀌지 말라는 엄마아빠의 말대로 기원이는 방구를 항상 참았는데, 문제가 생겼지 뭡니까.
고추장이 묻혀진 떡꼬치를 먹었다가 배가 부글부글했던 아찔한 경험이 있던 기원이는 안전하게 비빔밥을 고추장 반, 간장 반으로 비벼 맛있게 먹습니다. 하지만, 배가 부글부글 거리기 시작한 기원이. 남몰래 참아왔던 방귀가 살그머니 새어나왔는데...
냄새가 나지않아 안심할 찰라에 짝꿍 정의가 책상에 엎어지더니, 친구들, 선생님까지 차례대로 스르르 엎어지네요.
깜짝 놀란 기원이. 어쩔줄몰라하는 사이 친구들이 하나둘 깨어나고, 선생님도 깨어납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괜찮은지 살피죠.
보건선생님도 출동, 교감선생님도 출동.
방금전 일어난 사건때문에 기원이는 자신이 죽을병 걸렸다고 확신합니다. 병이 깊어서 사람들을 해칠 수도 있는 독 방귀를 뀌는거라며...
다음날 학교 앞에 나타난 방송국 사람들, 경찰관, 소방서 특별 조사반. 경찰과 소방서 특별 조사반은 어제 있었던 일에 대해 기원이의 반에 유독가스가 퍼졌는지 조사를 하러 나왔지만,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하고 돌아갑니다.
그리고 특수요원으로 보이는 사람들 틈에 진두지휘하는 아빠의 모습. 이건 또 무슨일일까요?
이 일로인해, 엄마와 아빠는 기원이의 방구의 비밀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엄마와 아빠는 국가요원으로 활동하고있다는 사실도요.
가족들의 방구에는 가문의 비밀도 있다지뭡니까~
어느날 학교에서 재범이가 잔뜩 화가난 목소리로 현서에게 사과를 요구하는 일이 발생하고, 그 대화를 들은 기원이는 뽕~ 방구발사!!
재범이가 쓰러진 틈을 타 기원이는 재범이 얼굴에 '괴롭힘 금지'를 쓰고, 방구 발사하는 찰라에 들어온 정의는 정신이 살짝 놓는데요.
정신이 번뜩 든 정의는 기원이를 추궁하여 비밀을 알아내고, 학교의 정의를 지키기위해 둘은 한팀이 되기로 합니다.
그런데 이게 어쩐일입니까?
재범이가 현서를 괴롭힌게 아니라 현서가 재범이를 괴롭혔다는데요... 기원이는 자신의 방구를 잘못 사용하여 효력이 떨어지는건 아닌지 걱정도 되고...무슨일이있던 걸까요???
진실을 위해 기원이와 정의가 출동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