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호 소녀 은가비 별숲 동화 마을 55
이현아 지음, 오승민 그림 / 별숲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랑과 은가비가 태어난 날, 백호 부족에 큰 침입이 있어 그때 둘은 고아가 됩니다.
그리고 해랑은 신전에서 무예실력을 갈고 닦으며 자라나 최연소 백호전사가 되고, 은가비는 백무 장로집으로 보내져 약초들을 케며 자랍니다.
둘은 둘도없는 친구였으나, 2년 전부터 해랑은 은가비에게 차갑게 대하기 시작하며 어색해진 둘.

어느날 백무 장로집의 아들 새솔이 흑곰에게 당해 큰 부상을 입고 돌아옵니다. 손에는 은가비가 그렇게 갖고싶다고 졸라데던 연홍 열매 씨앗을 쥐고 있었죠.

새솔은 흑곰을 충분히 이길 정도의 무예실력을 갖추고 있었고, 백호 부족이 대대로 이어오는 100년에 한번 흑룡을 봉인하는 제사는 아직 멀었다며 이 일을 이상하게 여깁니다.
그리고 그날 밤, 장로들과 부족장은 비밀 회의를 열고 백호의 피를 물려받은 해랑과 백호의 심장을 물려받은 은가비를 흑룡을 봉인할 전사로 지목 합니다.

그렇게 해랑과 은가비는 흑룡을 찾아 먼 길을 떠납니다.
말타는 것조차 힘들고, 재주라고는 치료 약초를 들고온 것 뿐인 은가비는 모든걸 알고있는 해랑을 따라 흑룡으로 가는 길을 안내해주는 길잡이 은여우 휘를 찾아갑니다.
그리고 휘와 함께 해랑과 은가비는 흑룡을 찾아 긴 여정을 시작하죠.

해랑과 휘가 먹을 것을 찾아 잠시 나간 사이, 황금 구렁이에게 홀려 황금구렁이 굴로 잡혀가지만 휘와 해랑의 도움으로 무사히 빠져나오게 되죠. 그리고 말하는 해골을 만나 흑룡의 정보도 얻게됩니다. 흑룡을 죽일 수 있는건 유일하게 지하세계 삼두구미에 있는 만근도라는 사실을요.

셋은 만근도를 찾아 지하세계로 들어가는데요.
과연, 해랑과 은가비, 휘는 만근도를 얻을 수 있을까요?
해랑이 알고있는 백호 부족의 비밀은 과연 무엇일까요?
은가비는 할줄 아는 거라고는 치료약초를 사용하는 것 뿐인데요, 과연 백호의 심장을 가진 은가비가 만근도를 찾아 흑룡을 봉인할 수 있을까요?
.
보통 우리나라 신화나 전설에는 여성 영웅이 없는데, 이 책은 우리 신화와 전설을 바탕으로 풀어낸 새로운 여성 영웅 판타지 동화라 더 신선하고, 재미있게 읽었던 것 같아요-

특히, 해랑과 은가비가 서로 어색해진 사이였다가 긴 여정을 통해 해랑이 은가비와 다시 우정을 쌓아가며, 은가비를 위해 자신의 목숨을 버리는 부분은 정말 '어머..어떡해...'가 절로 터져나오드라구요. (그러나 해피엔딩이에요- 새드엔딩인줄알고 책 안펴보시는분 없길...ㅎㅎㅎㅎ)

그리고 해랑이 은가비에게 출생의 비밀을 알려주며, 백호 부족이 그동안과 해랑과 은가비에게 숨겨왔던 비밀들에 대해 이야기 하는데요. 운명이란 프레임 속에 이들을 가둬놓았지만, 결국 삶의 결정은 운명이 아니라 이들 자신 스스로가 선택하여 하는 것임을 깨닫는 부분이 인상깊더라구요.

신간 소개때부터 너무 읽어보고 싶어 서평 신청하게된 책인데, 역시나 너무 재미있게 읽어 외쳐봅니다.
'따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