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욕 좀 하는 이유나 2 - 소미가 달라졌다 ㅣ 노란 잠수함 16
류재향 지음, 이덕화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2월
평점 :
창의적인 찰진 욕으로 유명한 이유나.
하지만, 친구 소미와의 약속으로 이젠 욕을 하지 않는데요 어느날 뜻밖의 친구, 호준이가 유나에게 다가와 창의적인 욕을 알려달라고 합니다.
소미와의 일이 있었던 호준이라 유나는 망설이지만, 호준이의 간절함과 극적인 딜에 협상을 마치고, 창의적인 욕과외는 시작됩니다.
조건은 단 하나. "절대 먼저 욕하지 않기!"
그날도 어김없이, 학교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호준이에게 창의적인 욕을 조사하고, 공부해온 호준이와 깔깔 웃으며 욕과외를 하다가 소미에게 들켜버리는 유나.
호준이와 일이있었던 소미는 유나를 오해하고, 자신만 가르쳐 주기로 했던 창의적인 욕도 다른 누군가에게 가르쳐준다는 섭섭함도 생겨버린 소미.
그날 이후, 소미는 유나와 이야기를 하지않게되지만,
유나는 소미에게 호준이에게 욕과외를 시작한 이유를 솔직하게 털어놓고, 다시 소미와 베프로 지내게 됩니다.
하지만, 소미는 유나에게 이야기 해 주죠.
"그런다고 다 해결될까?"
과연, 유나는 무사히 호준이에게 욕과외를 끝마칠 수 있을까요?
호준이는 자신에게 일어나는 어려움들을 스스로 극복 해 나갈 수 있을까요?
.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창의적인 욕들은 처음 보는거 같아여-
이게 욕일까? 싶다가도 읽다보면 욕같네...라는 생각도 하게되고...읽으면서 엄청 웃었던 책이에요~
자신에게 닥친 관계의 어려움을 스스로 극복하기 위해 유나에게 용기있게 부탁이란걸 시도하는 용감한 호준이.
그리고 친구의 마음을 이해하고, 책임감을 가지고 정말 친구가 어려움을 잘 극복 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유나. 그런 와중에 오해가 생긴 소미에겐 굉장히 마음을 쓰며 자신만의 방법으로 소미를 위해 한번 더 달라져 보기로 마음먹는 유나.
그리고 친구이기에 오해하고 섭섭했던 마음까지도 솔직하게 이야기하며 우정을 다시금 돈독하게 만드는 소미.
보는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책이에요~
.
우리 두찌....이 책 러브합니다..ㅋㅋㅋㅋ
창의적인 욕들이 씌인 부분을 얼마나 정성껏 읽는지..ㅋㅋㅋㅋ
적어놓지않은게 다행..ㅎㅎㅎㅎ
재밌다고 두번읽고, 세번읽고, 학교가져가고..난리난리..ㅋㅋㅋ
방학 때, 이 책 추천 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