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무무 무지개 택배 2 - 사라진 상자 ㅣ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박현숙 지음, 백대승 그림 / 우리학교 / 2023년 7월
평점 :
"잃어버린 택배를 찾아 드려요!
간절하게 찾고 싶은 물건과 사연을 함께 넣어 주세요. "
무지개 택배에 새로운 2팀이 생겼습니다.
규칙은 단 하나. 잃어버린 물건을 간절히 찾고자 하는 아이에게 그 물건을 배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정확한 배달이 확인되어지면 무지개 택배원들은 배달 성공 스티커를 받게되죠.
제일 중요한것은 택배를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고, 택배를 잃어버리면 이틀 후, "답답해 담"으로 가야만 합니다.
첫번째 무지개 택배원으로 순지가 당첨!
순지는 명지의 응원을 받으며, 무지개 택배의 조끼와 모자, 가방을 들고 첫번째 사연자 성호에게 갑니다.
빠르게 배달지에 도착한 순지. 그리고 성호에게 택배를 받았으면 인증 사진을 보내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깜빡 잠이들어버린 순지.
눈떠보니, 아직 배송완료 인증샷이 오지 않았고, 순지를 성호에게 택배를 받지 못했다는 문자를 받습니다.
옆집과 뒤섞여 버린 택배 상자들. 하필 그날 옆집에 배달된 물건은 모두 신발. 알수없는 성호의 택배.
그러나 알고보니 이 택배상자의 원래 주인은 친구 윤성이의 것이었죠.
윤성이와 성호와 시구는 절친이라고는 하지만 이들 사이에 미묘한 느낌이 듭니다.
그 사이 명지는 같은 동네에 택배를 배달하기위해 나타나는데요, 순지는 자신의 택배분실이 들킬까바 안절부절하며 이 문제를 빨리 해결하려 합니다.
과연 순지는 택배를 잘 배달할 수 있을까요?
성호와 윤성이, 시구 사이에는 어떤 일이 있는걸까요?
성호는 왜 윤성이를 위해 택배 사연을 보낸걸까요?
.
재밌게 룰루랄라 읽으면서도, 마음이 조금은 묵직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무무무 무지개 택배이야기에요~
진짜 친구와 가짜 친구, 그리고 진짜 내 마음을 돌아보며 소중한 우정이란 무엇인지를 다시금 생각하게끔 만드는 이야기에요-
.
역시 박현숙 작가님!!!
엄지척 안할수가 없어요~
증말로 박현숙 작가님의 그 특유의 판타지 심리 미스터리 동화에요!! 박현숙 작가님 팬이라면 바로 알아차릴 수 있는 그 느낌이요!!ㅋㅋㅋ
첫찌는 순지가 잃어버린 택배를 찾기위해 고군분투할 때, 명지를 보게되는 장면에서 심장의 쫄깃함을 느꼈다고 해요.ㅋㅋㅋ
그리고 성호와 윤성, 시구의 사이를 보며 이런 관계는 학교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말에 씁쓸하기만 하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호가 윤성이를 위해 택배를 신청한 모습엔 물개박수를 보낸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격하게 학교를 가고싶고, 친구를 만나고 싶다고 친구들에게 연락을 하는 첫찌보며 그저 귀엽다 외쳐봅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