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 질문 왜요? 왜요? 시리즈 세트 - 전6권 폭풍 질문 왜요? 왜요?
사이먼 카우치먼 지음 / 사파리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사파리 도서출판에서 제공받은 책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첫째가 말문을 일찍 텄으니, 둘째도 말을 일찍 시작할지 알았는데 만 2돌이 지나라도 별 말을 안 하더라고요.

그런데 딸이 한번 말문을 트니, 무서울 정도로 수다쟁이가 되더라고요. 무슨 말을 해도, "이건~ 이래서 이런 거지~.""이러니깐~이렇게 해야 돼."라는 식으로 이유까지 꼭 붙여서 말합니다.

그런 6살 둘째에게

"왜?"라고 챗 제목부터 물어보고, 답해주는 책을 선물했어요.


폭풍질문 왜요?왜요? 세트

사파리 도서출판



"엄마, 왜요?" 아빠, 왜요? 이거 왜 그래요?" 이런 궁금증은 우리 아이들이 세상을 배우고 이해하려는 가장 멋진 과정이잖아요? 우리 아이들의 호기심을 '폭풍'처럼 시원하게 해결해 줄 책, <폭풍 질문 왜요? 왜요? 세트> 출산 소식이 반가웠어요.


폭풍질문 왜요?왜요? 세트 _ 구성

총 6권


사이먼 카우치먼 작가님 글그림

사파리 출판사

2025년 11월 10일에 출간된 따끈따끈한 신간책 시리즈입니다.


각 책마다 캐릭터가 입은 옷들이 달라요.

펭귄옷, 곰돌이옷 등 다양한 동물옷을 입은 친구들이 나오기 때문에 아이들이 동물을 보듯이 캐릭터를 귀엽고 친근하게 느끼는 것 같아요.


왜 모두 달라요?

세계 문화를 일찍부터 접하는 요즘 아이들에게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개인 취향을 존중하는 문화를 '다름'을 알고 그 '다름'을 서로 존중하는 것부터 시작하지 않을까 싶어요.

왜 엄마 아빠 말을 들어야 해요?

첫째 때부터 유아지식그림책은 여러 시리즈로 보여주었지만,

이런 제목은 낯설지만 아이들이 가장 자기 이야기인냥 읽지 않을까 싶어요.

책 안에서는 로 시작하는 챕터마다 여러 질문들을 던지는데요. 그 중에서 "왜요, 왜요? 왜 아빠는 어렸을 때 부모님 말씀을 듣지 않았어요?"라는 코너가 재미있더라고요.

그 부분을 읽으면서 6살 아이가 묻습니다. "아빠도 그랬어? 엄마도 그랬어?"

부모인 저는 그 내용을 함께 살펴보면서 우리 아이를 더 이해하기로 하죠. '분명히 나도 어릴 때 이랬을 텐데, 지금은 기억이 나지 않을 뿐이지.'라는 생각을 하면서 말이죠.



이 책들은 그냥 '이거야!' 하고 답만 알려주는 게 아니더라고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는 그림과 이야기로 풀어나가서, 지식 전달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유도합니다.


앞에서는 던진 질문에 대해서 함께 생각해보았다면,

맨 마지막 코너에서는 퀴즈를 플랩을 펼치면서 풀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각 책마다 나올 친구들을 책속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계속 나올 시리즈 캐릭터들이 궁금해지네요.

'책 속에 숨어 있는 물곰을 찾아보아요' 코너까지 숨어 있어서

읽을 때에는 잘 보지 못했던 물곰 캐릭터 찾느라 다시 앞 페이지로 넘겨 봅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이 "왜요?"라고 물을 때마다 "글쎄..." 하고 얼버무리는 것만큼 엄마표 교육에 아쉬운 게 없잖아요? 이 <폭풍 질문 왜요? 왜요? 세트>는 그런 부모님들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줄 유아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그림책 뒤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E-BOOK 영상까지 즐길 수 있어서

여행다닐 때에도 가지고 다니기 좋은 유아그림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