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김우중 외 지음, 최승용 외 감수 / 카본 / 2022년 7월
평점 :
: 카본 도서출판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직접 체험한 후에 작성한 리뷰입니다 :
5살 둘째가 어린이집에서 영어수업을 시작하면서,
집에서는 영어 동영상을 보여주면서 영어와 조금 더 친숙해지도록 도와주고 있는데요.
5살 된 딸은 영어 동영상을 보면서 영어동요도 따라 하기도 하고, 들리는 영어 단어를 말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가끔 아이가 말하는 영단어를 제가 가끔 체크하지 못할 때가 있더라고요.
영어 원어민 선생님들에게 영어 발음이야 익히겠지 하면서 제가 영어책도 첫째와 꾸준히 읽으면서,
영어책으로 하는 학습은 아직 아이와 보기에는 어렵지 않은데요.
여전히 늘지 않아서 어려운 것인 영어 문장 듣기입니다.
스샘과 에릭의 영어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첫째 아들이 초등학생 4학년이 될 때까지 '엄마표 영어'를 진행했는데요.
영어책 읽기, 영상 보여주기, QR코드로 연결된 영어교재나 영어책 활용하여 영어 원어민 소리에 노출하기 등의 방법으로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영어를 노출해 왔습니다. 그러나 막상 제가 입을 떼려고 하면 꿀 먹은 벙어리가 돼요.
초4 12월, 즉 초5를 앞두고 영어학원을 보내기 시작했는데요. 일찍부터 학원을 보낸 아이들만큼 빠른 진도를 진행할 정도의 실력을 아니지만,
제 학년에 맞혀서 수업을 이번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엄마표 영어 홈스쿨링'이 아예 효과가 없었던 건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 느낀 것은 '영어 듣기'가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많이 듣고 책을 읽었던 시간이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직 단어 공부나 문법 공부는 살짝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친구들 수업을 따라갈 정도는 되는 걸 보면서, '나도 영어 듣기부터 시작해 보면 어떨까?'라는 마음으로 영어학습을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책을 선택한 이유
저는 수능을 보는 학생이 아니므로, 문법책이나 단어장처럼 딱딱한 교재보다는 실용적인 문장을 통째로 익혀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공부가 필요한 것 같아요. 그러던 중, '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교재를 발견했습니다.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책은 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문장은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들로, 영어를 처음 배우는 분들이나 회화 실력을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 매우 유용해요.
CONTENTS
주제별로 목차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법 / 숙어, 어휘 / 미드, 영화 / 학교 / 컴퓨터 / 축구 / 동화 / 과학 / 수학 / 의료 / 홍보 / 뉴스 / 명언
첫 장을 펴면, 충분히 읽고 쉽게 쓸 수도 있는 문장입니다.
하지만 그 쉬운 문장을 원어민의 소리로 들으면 잘 안 들리고, 쉽게 입에서 나오지 않는 것이 문제죠.

책을 샀더니 스마트조교 앱 1년 사용권이 안에 숨겨있어요.
많은 문장들이지만 제가 공부할 양을 선택하여 반복적으로 들려준다는 점이 이 영어학습 어플의 장점이네요.
설거지할 때, 빨래 갤 때에 핸드폰만 있으면 된다는 점이 좋습니다. 내가 공부할 문장들만 골라서 반복 재생해주니 따로 클릭할 필요가 없어서 좋아요.
책을 펼칠 필요 없이 휴대폰만으로 집중적인 문장 암기가 가능하네요. 음성 인식 기술이 발음, 억양, 어순을 체크해줘서 실질적인 회화 능력이 향상됩니다.
배운 문장들 중 하나의 문장을 듣고, 내 목소리로 들은 문장을 그대로 말합니다. 짧은 문장도 그 속도에 맞춰서 정확하게 말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쉽지 않더라고요. 테스트를 한 번 보고 부족하다 느낀 후에는 처음 영어회화표현들을 배울 때에 더욱 집중하면서 열심히 따라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시험 보기'로 들어가니 자신있게 바로 말할 수 있었습니다.

양손이 자유롭지 않을 때, 오디오를 재생하고 따라 말하기만 하면 음성 인식으로 진도 체크가 된다는 점! 아이가 잠든 후에는 침대에서도, 소파에서도 학습이 가능해서 굳이 '공부 시간'을 따로 빼지 않아도 됩니다.
영어회화수업을 시작하고 싶어도, 내향인인데다가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니 수업에 참여할 엄두가 안 나더라고요.
문장 따라말하기 책들을 본 경험도 있지만, 내가 말하는 실력을 테스트하기가 쉽지 않아서 학습효과를 느낄 수가 없더라고요.
저는 이 책과 어플을 사용해보니,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특히, 듣고 따라 말하는 방식이어서 발음 교정에도 효과적이었어요. 처음에는 문장을 따라 말하는 게 쉽지 않았지만, 반복해서 연습하다 보니 점점 자연스러워졌어요.
또한, 아이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에요. 제가 자기 전에 5문장씩 반복해서 들으면 옆에 누어있던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원어민 발음과 영어표현에 익숙해지는 것 같아요. 아이가 영어를 배우는 데 흥미를 느끼게 해주고, 함께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와 "스마트조교 어플"은 영어 회화 실력을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특히, 아이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죠. 영어를 배우는 데 있어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 책과 어플입니다.
하루 30분,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시작할 수 있어요. 책상에 앉을 여유가 없는 육아맘들에게 이 '영어문장 2000'과 '스마트조교 앱' 조합은 정말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