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는 그림으로 - 보기만 해도 알 수 있다!
마크(무라키 코우지) 지음, 정진 옮김 / 레드스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서평은 레드스톤 도서출판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솔직하게 작선한 후기입니다 : 

영어단어 외우는 방법 중 단어를 자신만의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하는 방법도 좋다는 이야기를 유명영어강사강의에게 들었던 경험이 있는데요. 아이와 실천해보려고 하니, 꾸준히 실천하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런데 "오? 픽토그램으로 된 영어사전이 나왔네?"

레드스톤 도서출판에서 나온 『영어는 그림으로』를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어요.


"보는 순간 뇌에 박힌다! 픽토그램 이미지 학습법"

"중학영어부터 회화, TOEIC 대비까지"


중학 영어부터라고 책표지에 써있지만, 저는 초등학생들에게도 추천하고픈 그림영어사전입니다.

'영어는 그림으로'는 일본의 저자 마크(무라키 코우지)가 쓴 책으로, 영어를 그림을 통해 배우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요. 이 책은 단어와 문법, 표현을 픽토그램으로 시각화하여, 그림을 보고 직관적으로 영어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에요.


각 챕터마다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요. 예를 들어,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이나 단어들을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니 이해가 편합니다. 



『영어는 그림으로』는 제목 그대로 ‘단어와 문장을 직관적인 픽트그램과 함께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에요. 딱딱한 문법 설명 없이도, 한 장 한 장 넘길수록 머릿속에 이미지와 함께 영어표현이 저절로 쏙쏙 들어오는 느낌이에요.


픽토그램?

픽토그램(Pictogram)은

‘그림(Picture)’ + ‘문자(gram)’의 합성어로,

어떤 개념이나 정보를 그림으로 표현한 시각적 상징입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말이나 글 없이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그림 기호, 시각적 학습을 통해 낱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모든 영단어를 픽토그램으로 그릴 수는 없겠지만,

상하, 내외 주변, 움직임 방향은 바로 이해할 수 있겠더라고요.

아이와 영어문장을 읽을 때에 많이 쓰는 전치사는 설명하기가 어려운데, 관계/비교/시간 등으로 나누어 그림으로 그려놓으니 이해가 훨씬 쉽더라고요. 단어 뜻을 아무리 읽어도 이해되지 않았던 부분도 그림 기호도 간단하게 해결되는 느낌입니다.




10살 아들은 “이거 영어책이 아니라 사진책 아니야?” 하고 처음에 흥미를 보이더라고요.

그림이 있으니 영어를 ‘해석’하지 않고 바로 이해하게 된다는 점



책의 중간중간에는 '플러스 알파' 코너가 있어요. 이 코너에서는 영어학습에 도움이 되는 팁이나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해주는데, 예를 들어, 특정 단어의 뉘앙스나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어요. 이런 부분이 아이들에게 더 깊이 있는 이해를 도와주고, 영어에 대한 흥미를 더욱 높여주는 것 같아요.

'go to my house'와 같이 go 뒤에 to를 붙여쓰는데요.

'go home'처럼 to가 붙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왜 이렇게 달라지는지, 플러스 α코너에서는 그 이유와 함께 상세하게 예문과 같이 설명하여 바로 이해가 되더라고요. 단어사전인데, 문법까지 쉽게 터특할수 있도록 달아놓았네요.

'어원과는 정반대 의미로 변한 단어들' 이야기에서는 언어를 역사적으로 바라보는 시각까지 있어서, 고전문학과 현대 문학에서 다르게 받아들여질 수도 있는 단어뜻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처음 초등 아들에게 영단어암기를 하라고 했더니, 단어 10~20개 암기하면서 30분 이상 들여다보더라고요. 그래서 단어를 계속 한번에 외워버리려고 하지 말라고 했던 적이 있는데요.

'단어 암기에 탁월하게 효과적인 고속 반복 학습법' 에서 외우는방법이 간단하다고 강조합니다. 단어장을 빠르게 여러 번 반복하여 훑어도 단어를 외울 수 있는 요령을 알려줍니다.

'청취력 향상의 핵심은 귀가 아닌 입에 있다' 등과 같이 제가 아이에게 자주 하지만, 아이가 잔소리처럼 듣는 것과 같은 말들이 담겨 있어요. 전문가인 만큼 저보다 더 구체적으로 설득력있게 담겨있습니다.

'마크식 영어습득의 비결'을 읽고 더 재미있게 효율적으로 학습하여 공부 쉽게 하면 좋겠네요.


이 책은 초등학생, 중학생뿐만 아니라, 영어를 처음 배우는 성인에게도 추천할 수 있어요. 그림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줄여주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요.

“엄마도 배우고, 아이도 흥미롭게 보는 영어 그림책 – 부담 없이 매일 한 장씩!”

『영어는 그림으로』로 가볍고 재밌게 영어단어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픽토그램 그림영어단어학습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