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경찰관 덕빌 5 : 월클! 연기대상 동물 경찰관 덕빌 5
후먀오펀 지음, 펑용청 그림, 팀갤럭시 옮김 / 플레이북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서평은 플레이북 도서출판에서 제공받은 책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초등학교 4학년 아들과 함께 『동물 경찰관 덕빌 5: 월클! 연기대상』을 읽었습니다.

'동물 덕빌 경찰관 3권 브라보 사격왕'책을 읽고 나서 '동물 경찰관 덕빌' 시리즈를 챙겨 보더라고요.

평소에 동물이나 경찰, 수사물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서 이 시리즈를 좋아했는데, 5권은 특히 더 재미있게 읽었어요. 죽은 척하는 주머니 쥐, 좀비인 척 하는 님보크로미스 등의 이야기라 더흥미로웠어요.


동물 경찰관 덕빌 5:월클! 연기대상



  1. 무시무시한 유령의 집 소동

무시무시한 유령의 집에서 죽은 학생으로 '주머니쥐'가 나옵니다.

우선 '주머니쥐'의 특징은 먼저 표로 작성해 줍니다. 주머니쥐가 어디 사는지, 특징이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면서 이 책의 '피해자 프로필'의 특성에 맞게 '피해 사항'을 덧붙입니다.

학습만화책이지만,

중간중간 '동물 특성' 및 사건에 대한 '상태 보고', '죽은 척하기의 목적' 등 해당 동물에 대한 정보들을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2. 호수 밑바닥에 좀비가 산다

호수 바닥에 많은 좀비가 출몰한다는 사건을 접수한 덕빌은 '사건 파일'을 작성합니다.

사건의 의뢰는 누가 하였고, 사건 개요와 수사 결과를 자세하게 기록해 놓습니다.

아이들은 사건 파일을 기록할 일은 없지만,

사회 보고서, 과학 자연관찰 보고서 등 보고서 형식과 비슷하게 기록할 일은 많기 때문에 하나의 사건에 대해 어떻게 기록해야 하는지를 자연스럽게 익히게 될 것 같아요.




4. 5시 30분 살인 예고

짝짓기를 하다 죽을 수도 있는 수컷 늑대거미의 사건 의뢰가 인상적이네요. 암컷 거미가 비정하다고 생각했는데, 수컷 늑대개미도 청혼을 준비할 때에 선'물하기, 죽은 척하기를 시도하여 수컷이 잡아먹히는 확률은 크게 줄어들어 4%에 불과하다고 하네요.

자연 생태 웃긴 만화 '독물 경찰관 덕빌' 시리즈책에서 초4 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코너는 '숲 속 경찰서 시청각실'입니다.

'EBS 컬렉션' 사이언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동영상과 연결되는 QR코드가 있어서 연관된 영상을 바로바로 시청하므로써, 그 동물에 대해서 더 잘 알 수 있어요. 그림책으로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동물의 생태모습을 알 수 있어서 더 꼼꼼하게 살펴보게 되는 것 같아요.



'동물 경찰관 덕빌' 시리즈는 지금까지 총 5권이 출간되었네요. 1권 변장의 달인, 2권 육아 대작전, 3권 브라보 사격와, 4권 소리의 마법사, 5권 월클! 연기대상 제목부터 흥미로워서 읽지 않은 책들도 읽고

『동물 경찰관 덕빌 5』는 유쾌함과 상상력, 그리고 따뜻한 교훈까지 갖춘 아주 멋진 동화입니다.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읽기 딱 좋은 책이라 추천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