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이언스 리더스 LEVEL 1 거미는 사냥 중! ㅣ 사이언스 리더스
로라 마시 지음, 송지혜 옮김 / 비룡소 / 2025년 2월
평점 :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사이언스 리더스" 시리즈란?
이 시리즈는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만든 어린이 과학 리더십 도서로, 레벨 1~3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과학적인 사고력을 키우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답니다.
각 레벨이 아이들의 연령과 독서 능력에 맞춰 구성되어 있어서 단계별로 읽어나가기에 좋아요!

단계별 난이도로
유아~초등 남매가 같이 보고 있어요.
한창 동물, 식물, 자연관찰에 관심이 생기는 시기인 유아부터
우주, 중력, 암석, 광물 등을 공부해야 하는 초등학생까지 함께 볼 수 있는 시리즈라서
활용도가 여러모로 좋은 자연관찰책입니다.
LEVEL1 주제
거미는 사냥 중! / 조개잡이 해달 / 나비와 한살이 / 식물은 어떻게 자랄까? / 폭풍이 몰아친다!
그 중에서
'거미'책을 읽었는데요. 거미의 사진이 자세하게 나와서, 평소 우리가 자세하게 보지 못했던 거미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그 사진 옆에는 거미의 종류와 특징을 네모 상자 안에 넣어놓아서 이해를 도와줍니다.
그리고 '거미 용어 풀이'에는 송곳니에 대해서 설명해놓아서, '어느 것이 송곳니야?' '송곳니는 어떤 역할을 하는 거야?'라는 궁금증을 해결해주더라고요.

레벨 1은 주제가 친근한 동물, 곤충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5살 동생에게 초등학생 첫째가 읽어주는 책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간결한 문장과 짧은 분량으로 5살 딸도 흥미롭게 보더라고요.
쉬운 난이도지만, 첫째도 알아두면 좋은 과학상식들이 있어서 일부러 첫째에게 책읽어주기를 시키고 있어요.
저희 집에는 NATIONAL GEOGRAPHIC KiDS 영어원서가 있었는데요.
전에 구매했던 영어원서보다 화질이 좋아서 선명한 동물의 사진을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첫째는 동생에게 한글책을 읽어주고,
영어원서를 다시 읽어봄으로써 영어공부까지 자연스럽게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