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리더스 LEVEL 1 2 3 세트 (전15권)
비룡소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서평은 해당 도서출판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NATIONAL GEOGRAPHIC KiDS 시리즈는 비문학 영어원서로서도 인기가 많아서 익히 알고 있는 책 시리즈인데요. 이번에 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 사이언스리더스를 한글책으로 만나보았습니다.


전 세계 2000만부 판매된

단계별 과학책

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 사이언스리더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사이언스 리더스" 시리즈란?

이 시리즈는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만든 어린이 과학 리더십 도서로, 레벨 1~3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과학적인 사고력을 키우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답니다.

각 레벨이 아이들의 연령과 독서 능력에 맞춰 구성되어 있어서 단계별로 읽어나가기에 좋아요!



한창 동물, 식물, 자연관찰에 관심이 생기는 시기인 유아부터

우주, 중력, 암석, 광물 등을 공부해야 하는 초등학생까지 함께 볼 수 있는 시리즈라서

활용도가 여러모로 좋은 자연관찰책입니다.


거미는 사냥 중! / 조개잡이 해달 / 나비와 한살이 / 식물은 어떻게 자랄까? / 폭풍이 몰아친다!

그 중에서

'거미'책을 읽었는데요. 거미의 사진이 자세하게 나와서, 평소 우리가 자세하게 보지 못했던 거미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그 사진 옆에는 거미의 종류와 특징을 네모 상자 안에 넣어놓아서 이해를 도와줍니다.

그리고 '거미 용어 풀이'에는 송곳니에 대해서 설명해놓아서, '어느 것이 송곳니야?' '송곳니는 어떤 역할을 하는 거야?'라는 궁금증을 해결해주더라고요.



'참 쉬운 기초 과학'

대한민국 대표 과학자 최재천 추천!

책 표지 앞에 소개된 내용처럼 얇은 책이라 아이들이 편한 마음으로 자주 꺼내 드는 책 시리즈로 만든 점이 부모 입장에서는 가장 마음에 듭니다. 아무리 내용이 좋아도 아이들이 보지 않으면 소용이 없으니깐요.

들고 오기 편해서 그런지 둘째도 자기 전에 들고오는 책들 중 하나입니다.

저희집에서는 자기 전에 읽는 책으로 많이 활용하는 편인데, 같은 이유로 여행갈 때에 들고가지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밤하늘로 본 우주 / 얼음 대륙의 펭귄 / 알수록 신비한 뱀 / 지구를 이루는 암석과 광물 / 미라의 수수께끼

초등 과학이 재밌어지는 풍성한 과학 주제

동식물부터 지구, 우주까지 다양한 과학 주제를 살펴보면서

초등과학 기초를 다질 수 있습니다.

레벨2 '밤하늘로 본 우주'는 과학교과서 5-1 태양계와 별 단원과 연계해서 읽으면 좋은 주제입니다.

3학년부터 6학년 과학교과단원들과 연계되어 초등학교 내내 활용할 수 있는 과학책입니다.



초등 4학년 아들은 '밤하늘로 본 우주' 책을 재미있게 읽더라고요.

전에 별자리 관측 체험을 한 적이 있어서, 더 흥미롭게 읽는 것 같았어요.

'월식', 일식', '행성'등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알 수 있었어요.

'요즘 과학책들 정말 잘 나온다'라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요.

NATIONAL GEOGRAPHIC KiDS 시리즈만큼 고품격사진을 담은 책은 드문 것 같아요.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생생한 고화질 사진이 이 책을 더 몰입하여 읽게 만듭니다.


레벨 3은 글밥도 있고,

어느 정도 세계 문화나 세계 역사와 관련된 지식이 있으면 더 이해하기 편한 내용이지만

초등학생이라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레벨 1부터 읽어가다보면 무난하게 레벨 3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갈 것 같아요.




고대 이집트 대탐험 / 신비로운 심해 동물 / 화성과 탐사 로봇 / 세계의 고층 건물 / 기적의 과학자 아인슈타인

레벨 3 고대 이집트 대탐험 책은

이집트 문화, 왕, 미라, 피라미드 등 이집트에 관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과학책이지만, 이집트와 같은 내용을 읽으면서

세계에 대한 다양한 상식이 쌓여가네요.

고대 이집트인들의 과학지식들을 보면서 다시 한번 놀라게 되네요. 하지만 뇌에 대한 중요성을 몰랐던 것을 보면서, 과학의 발전의 중요성도 알게 됩니다.





Q. 치과 의사가 좋아하는 사람은?

과 같은 넌센스 문제도 책 중간에 작게 준비되어 있고요. 책 뒤편에는 '도전! 이집트 박사'와 같이 책 내용을 얼마나 알게 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문제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책을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복습까지 해보는 시간을 갖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