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레드이발소 한글 빵빵 1 - 선 긋기와 기본 모음 ㅣ 브레드이발소 한글 빵빵 1
상상오름 학습연구회 지음 / 상상오름 / 2024년 9월
평점 :
: 상상오름 도서출판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
안녕하세요. 요즘 한글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4살 아이에게 특별한 선물을 해주고 싶어서 '브레드이발소 한글빵빵' 시리즈를 준비했어요. 이 책들은 아이들이 한글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재로, 재미있는 캐릭터와 색감이 살아있는 디자인이 특징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라 5세, 6세 한글학습교재로 추천해요.

1권 선 긋기와 기본 모음
2권 기본 자음
3권 받침
4권 쌍자음과 복잡한 모음
각 권은 한글의 기본 자음과 모음을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답니다. 특히,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도하는데 큰 역할을 해줘요. 첫 번째 권에는 두툼한 빵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이 캐릭터가 한글 공부의 가이드 역할을 해준답니다. 전체적으로 밝고 쾌활한 느낌의 일러스트가 돋보여요.
제 아이는 이 책을 처음 본 순간, 눈이 반짝반짝하더라구요. 귀여운 빵 캐릭터를 보며 "엄마, 저거 뭐예요?"라며 흥미를 보였답니다. 책 속에서 빵 캐릭터가 말을 걸어오고, 다양한 그림과 이야기가 함께 있어서 이야기를 읽는 것처럼 즐길 수 있었어요. 특히, 자음과 모음을 배우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다고 하더라고요.

가로선을 그어요 , 세로선을 그어요 .....달팽이 선을 그어요
가로선과 세로선 선긋기를 예상했는데, 여러가지 모양의 선을 그리면서 소근육을 길러요.
세로선과 닮은 '바게트'
꺾인 선 모양처럼 생신 '치즈' 캐릭터를 보면서 선긋기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선 모양에 익숙해집니다.
'브레드이발소 한글빵빵' 시리즈는 각 권은 자음과 모음, 그리고 이를 조합한 글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4살 딸에게 선물한 첫 번째 권에서는 기본 모음 10개를 배우는데요.
'ㅏ'를 먼저 배우는 것이 아니라, 세로선을 닮은 'ㅣ'를 먼저 배웁니다.
점선을 따라 'ㅣ'를 쓰고, 같은 글자가 쓰인 컵케이크를 모두 찾아 색칠하면서 'ㅣ'모양에 익숙해집니다.
이 책에는 내용이 단순히 글자만 나열되어 있지 않고, 각 글자에 대한 실생활 예시도 포함되어 있어요. 아이가 익힌 글자를 활용해서 실생활에서 어떤 물건들을 표현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죠. 그래서 단순한 암기가 아니라 실제로 사용하면서 배울 수 있어요.

브레드이발소 한글빵빵'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에요. 책 속 빵 캐릭터들이 이야기 속에서 다양한 상황을 만들어내고, 아이들이 이와 함께 상상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해줘요. 또한, 색감이 화려하고 디자인이 귀여워 아이들이 보는 것만으로도 흥미를 느낀답니다.
마지막에 스티커를 보는 순간
캐릭터 스티커에 먼저 손이 갑니다.
칭찬스티커로 만든 것 같은데, 4살 유아가 그런 걸 생각할 리가요. ㅋㅋㅋ그만큼 좋아하는 캐릭터들이라 재미있게 학습하고 있어요.
4살 아이와 도전하는 첫 한글교재이기에 예쁘게 쓰고, 바로 알게 하는 목적이 아니라
우리가 사용하는 단어와 이름에 기본모음이 어디어디 숨어있는지 찾아보면서 기본 모음을 알아가는 데 목적을 갖고 한글공부하고 있어요.
'브레드이발소 한글빵빵' 시리즈는 한글을 배우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은 교재예요.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 덕분에 아이가 스스로 한글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돕는 것 같아요.
조금 이르다고 생각해서 교재 준비는 안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기본 모음 배우기 시작하면서 둘째는 한글에 더 관심이 확 생겼습니다. 만3세 어린이집 친구들 이름을 다 말하면서 써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기본모음에 해당하는 '아'를 찾고 비슷하게 생긴 '오' 를 가리키더라고요.
앞으로도 아이와 함께 즐겁게 학습하며, 한글을 배우는 시간을 가져야겠어요. 4살, 5살 아이들도 한글공부 시작할까 고민하시는 부모님이 계시다면, 놀이처럼 가볍게 선긋기하면서 한글공부 시작하시려는 분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