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큐패스 나는야 엔트리 게임 개발자 ㅣ 원큐패스
이영호.최홍송 지음 / 다락원 / 2024년 9월
평점 :
게임도 만들고 코딩도 배우는 엔트리 인문서 발견!
스태프 선정 & 인기 작품 따라 만들기
원큐패스 나는야 엔트리 게임 개발자

초 3 아들, 학교에서 슬슬 컴퓨터실도 가고 조만간 코딩 수업도 접하게 될 것 같은 분위기?
게임 좋아하는 아들이지만, 자기 핸드폰이 없어서 정해진 시간에만 잠깐씩 엄마 핸드폰으로 하고 있는데요.
게임을 하더라도 게임의 원리를 이해하면서
자기의 게임 작품까지 만들면 더 유익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준비한 책입니다.
1장 게임과 과소프트웨어
2장 엔트리 사용법
게임, 소프트웨어, 코딩으로 게임 만들기, 엔트리 사용법 등을 우고
학습할 내용을 하나씩 배우게 됩니다.

3장~8장에서는
'핵심 쏙쏙 개념 알기'에서는
변수, 신호, 충동처리, 복제본, 재귀함수, 개인변수 같은 개념을 배웁니다.
"p. 54
변수는 '변하는 수'라는 뜻으로 값이 바뀔 수 있는 숫자를 말해요. 쉽게 예를 들면, 변수는 '상자'와 같다고 할 수 있어요. ~변수는 이 상자처럼 자기가 원하는 것을 마음대로 넣고 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말해요."
예를 쉽게 설명하고, 그림도 이해하기 쉽게 그려져있어 이해하기가 어렵지 않네요.
'코딩 술술 직접 해보기'에서는 앞에서 배운 개념이 들어간 미션을 따라가다 보면 클롱 코딩도 쉽게 만들 수 있고, 작품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작품 QR영상 보기가 있어서, 실제 미션을 완성하고 나면 어떻게 되는지도 알 수 있네요.

두 물체가 서로 부딪히는 것을 말하는 '충돌'을 활용하는 미션을 하는
5장 미끌미끌 스케이트 챕터에서는 플레이어가 충돌을 이용하여 도착점에 도착하도록 하는데요.
'코딩 술술 직접 해보기' 과정에서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실력 쑥쑥 한 걸음 더'에서는 함수 기능을 이용해서 코드를 직관적이고 간단하게 만들어 봅니다.
복습을 하듯이 앞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작품을 만들다 보면 블록 코딩을 학습할 수밖에 없겠네요.
작품 QR과 함께 강의 영상이 있어서,
앞에서 자세하게 설명이 된 것처럼 강의에 나온 설명을 보면서 따라해볼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는 미션만 만들어 보는 것이 아니라,
'재미 솔솔 쉬어가기'에서는
최초의 비디오 게임, 게임의 장점과 단점, VR과 게임, TRPG롤플레잉 게임 등에 대한 이야기를 알 수 있습니다.
e-sports의 규모가 크다는 건 들었지만, 이렇게 규모가 큰지는 이번에 저도 처음 알았네요.
2021년 도타 대회의 상금은 무료 약 1,800만 달러, 한화로 248억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최근 사우다에서 열린 e-sports월드컵의 우승 상금은 40단 달러, 한화로 약 5억에 해당합니다.

코딩 주제로 된 책들을 몇 권 봤는데,
단순히 캐릭터가 움직이게 한다는 느낌을 넘어서 원
게임을 직접 제작한다는 느낌때문에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하게 될 것 같아요.
책이 크고 글씨와 그림이 커서 옆에 두고 미션을 따라하는데 불편함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저도 코딩 공부해보고 싶어도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잘 몰라서 시작을 못했는데요. 이번에는 [원큐패스 나는야 엔트리 게임 개발자] 미션을 잘 따라가면서 코딩 공부를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서평은 해당 도서출판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