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피할 수 없는 메타버스 성교육 - 챗GPT와 메타버스 시대에 맞는 성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메타버스 성교육
김민영.이석원 지음 / 라온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저녁을 먹고 뉴스를 보기 위해 tv를 틀어서

처음 본 뉴스 내용은 '성추행과 성폭력'이었습니다.

아직은 어리다 느끼지만, 초등학생인 아들이 클수록

성교육은 더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자녀교육 을 위해 #성교육 책을 가끔씩 살펴보던 저에게 익숙하지 않은 성교육책 한 권이 보이더라고요.

메타버스 성교육?



RAON BOOK 도서출판의

이제는 피할 수 없는 메타버스 성교육

"챗GPT와 메타버스 사대애 멎눈 성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메타버스이란 단어와 성교육이란 단어를 다 알고 있으면서도

메타버스 성교육이라는 단어는

어떤 것을 이야기하는지 궁금하더라고요.


그런데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알고는 있다고 하더라도.

아이들이 생각보다 메타버스를 친숙하게 느끼고 있다는 사실에

제가 이름은 들어서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 체험하지 않고 제대로 알고 있지 않았구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메타버스 시장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아이들은 이 메타버스 세상에서 훨씬 많은 시간을 보낼 것이고

거기에서

아이들을 노리는 어른들의 욕심은 생각보다 무섭게 펼쳐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마약 문제가 굉장히 붉어졌는데요.

클럽이나 술집에서 술을 마시다가 내가 보지 않는 사이에 '퐁당' 살짝 뿌려져서

어느새 나는 기억에 없는 상태로 만드는 '퐁당마약' 이야기를 TV예능 프로그램에서 보고

생각보다 마약이 우리 옆에 너무 가까이 있구나 싶었는데

< 이제는 피할 수 없는 메타버스 성교육 >을 보면서 성추행, 성폭력도

내가 걱정했던 수준이 벗어났다는 것을 느끼게 되더라고요.





즐겁게 메타버스 세상에서 놀다가

친해진 사람, 선물해주던 사람이

이미지와 다른 사람이었고 나에게 수치심까지 준다면 얼마나 사람이란 존재에 상처를 받을까요?

그런대로 책 내용처럼

학교 성교육, 부모 성교육은 많이 달라지지 않았다는 게 가장 큰 문제인 것 같아요



"성교육은 이벤트가 아닌 일상이다"라는 말이 기억에 남네요.

메타버스 시대의 실전 성교육 안내서



"이 글은 해당 도서출판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