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이 살아 있다 : 뉴트리아 갱단의 비밀 문신이 살아 있다
올리비아 코리오 지음, 클라우디아 페트라치 그림, 이현경 옮김 / 오늘책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신그림책 아님 주의

판타지 스릴러, '문신이 살아있다 뉴트리아 갱단의 비밀'은 '문신이 살아있다' 시리즈의 2번째 이야기입니다.


책 표지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오늘책 / 문신이 살아있다 뉴트리아 갱단의 비밀



< 문신이 살아있다 : 뉴트리아 갱단의 비밀 > 책 제목과 책 표지 그림을 보면서

'문신이 살아있다? '가 무슨 의미인지 궁금해집니다.

갱단과 관련있는 건가?

문어도 아니고 문신이 살아있다고?


'문신이 살아있다' 시리즈의 1권을 읽은 사람은 이미 문신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겠지만,

저는 초1 아이에게 초등소설을 이제 조금씩 접하게 하는 중이라

< 문신이 살아있다 : 뉴트리아 갱단의 비밀 > 책이 '문신이 살아있다' 시리즈라는 것도 모르고

초등 아이에게 선물했네요.


그런데 시리즈 첫 번째 책을 읽어보지 않았다고 해도,

충분히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제 1장에서 바로 그 문신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바로 알려주니깐요.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나차르에게는 문어 친구가 있다. 알라딘의 램프 요정 지니와 비슷한데 램프 속이 아니라 문신인 채로 나차르의 등에 꼭 달라붙어 있었다. '



몸에 진짜 살아 움직이기도 하는 문신을 갖고 있다는 것은 말리크 집안의 비밀이래요.

'문신이 살아있다' 의 주인공 나차르 혼자만의 비밀이 아니라, 가족의 비밀이었군요. ㅋㅋㅋ

나차르의 부모님, 누나들이 참 개성이 넘칩니다.

나차르의 누나, 메스케렘은

사춘기 소녀에게서 느껴지는 감성이 느껴지면서도

여느 사춘기 소녀와는 독특한 분위기가 그녀의 표정과 그녀의 옷차림에서 잘 느껴지네요.


문신 가게일을 하고 있는 엄마에게

나차르가 아빠가 싸준 도시락을 가지고 가는데,

그 전에 만난 누나와 남자친구 이야기를 들통나서 사건이 벌어집니다.

엄마를 피해서 누나 메스케렘과 그의 남자친구, 프로코피오가 하수구 밑으로 피해버렸거든요.

"저 아래로 내려가서 누나를 찾아와!" 라는 엄마의 명령에 따라, 하수구로 내려가 문신 문어, 오토를 불러냅니다.



엄마를 피해 하수구로 피하는 누나라니,

그런데 하수구로 누나를 찾아오라고 아들을 내려가라고 말하는 엄마라니~!!! ㅋㅋㅋ

이탈리아는 우리나라와는 다른 구조로 만들어진 것일까요?

아주 오래된 지하철 통로와 같이 생긴 하수구에

문신 문어, 오토가 있다는 걸 알기에 그랬겠지만 진짜 거침이 없는 가족입니다. ㅎㅎㅎ


< 문신이 살아있다 : 뉴트리아 갱단의 비밀 >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문제의 하수구에서 뉴트리아 갱단을 만나는 이야기겠지요?


초1 아들이 읽을만한가 하고 책을 열었는데,

'왜 문신이야?'

책 그림을 펼쳐보다가

'왜 하수구로 들어간 거야?'

'뉴트리아들의 정체는 뭐야?' 라는 질문을 계속 던지게 하더니

책 내용을 안 읽을 수 없게 하더라고요.

책 뒤에는 글/ 그림 작가의 소개도 위트있게 담았습니다.




< 문신이 살아있다 : 뉴트리아 갱단의 비밀 > _ 책 제목

글 ㅣ 올리비아 코리오

글을 쓰지 않을 때는 곤충과 벽을 포함해서 모든 것과 쉴 새없이 이야기를 한다.

~ 마법의 문신을 새길 수 있다면 약속 시간에 늦었을 때 타고 달릴 수 있는 타조 문신을 새기고 싶다.

그림 ㅣ 클라우디아 페트라치

해적과 탐험가의 딸로 태어났다. 지나치게 모험을 좋아하는 가족들에 반ㅇ항하기 위해 책상에 앉아 꼼짝하지 않기로 했다. ~ 그녀의 본래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 주는 박쥐나 슬리퍼 문신 가운데 하나를 팔에 새고 싶은데 아직 고민 중이다.


우리나라도 많이 바뀌었지만, 다른 나라 책에 담긴 작가 소개나 책 표지 등은 더 유심하게 찾아보게 됩니다.

이렇게 위트있고 상상력을 자극하도록 써놓은 작가 소개코너가 참 좋더라고요.

작가 소개 코너를 읽으면, 저도 아이에게 질문하게 되네요.

"너라면 살아 움직있는 문신을 새길 수 있다면, 어떤 문신을 새기고 싶어?"

판타지 미스터리 어린이소설책,

상상력과 재미를 선물하는 < 문신이 살아있다 : 뉴트리아 갱단의 비밀 > 초등소설책으로 추천합니다.

"이 글은 해당 도서출판에서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