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스쿨 5 - 통장 군단 vs 카드 병사 쿠키런 킹덤스쿨 5
김언정 지음, 이태영 그림, JA Korea(국제비영리청소년교육기관) 감수 / 서울문화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신간책 나올 때마다 챙겨서 선물하고 있는 책들이 있습니다.

#초등경제만화 #경제학습만화

부자되기 습관 경제 학습만화

쿠키런 킹덤스쿨 5 통장 군단 vs 카드 병사



SE-7c8eb52c-027a-490c-a4a9-e1e4fd3f13c9.jpg



킹덤스쿨 5권 초판 한정 전 독자에게 주는 선물

킹덤 은행 통장, 자유입출금식통장

통장이 없는 아이도 통장을 만들어주고 싶게 만드는

자유입출금식통장이네요.

쿠키런 킹덤스쿨 5 통장 군단 vs 카드 병사_ 내용

21화 ~ 25화로 구성된 내용 안에는

인터넷이 없는 세상, 다양한 금융회사, 한 달 용돈으로 통짱 쪼개기, 현금 없는 사회, 희소성 판단하기 등

바삭바삭 경제스쿨 코너에서 금융과 관련된 경제 개념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SE-d4a0db93-ba18-4c12-b5b7-03ac5d65ad8e.jpg




초등 개정 교육과정 사회, 실과 교과 단원과 연계된 내용으로

초등교과 학습효과까지 높일 수 있겠네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이어지는 사회, 경제 내용을 보니

쿠키런 킹덤스쿨 시리즈를 계속 소장하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쿠키런 킹덤스쿨 5 통장 군단 vs 카드 병사 > 초등경제학습만화책에서는

용감한 쿠키, 천년나무 쿠키, 망고맛 쿠키, 떡을 좋아하는 쿠키, 벨벳케이크맛 쿠키 등이 나옵니다.

쿠키런 킹덤스쿨 책 시리즈는

책마다 주인공들이 달라져서

새로운 캐릭터를 만나는 재미가 있어서, 아이가 더 새로운 신간책을 기다리는 것 같아요.

경제 학습만화인 만큼,

책 안에는

아이들이 알아할 경제용어들을

책 중간 중간에 설명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SE-8903f1f2-a834-4bf1-be39-e48cdf0cc4a0.jpg



그리고 바삭바삭 경제스쿨 코너에서는

자세하게 교과서와도 연결되고 경제 생활에도 도움되는 경제 용어들을 따로 담아 두었는데요.

저는 희소성이라는 개념을 꽤 늦게 배웠던 것 같은데,

요즘 아이들은 초등학생부터 배우나 봅니다.



< 쿠키런 킹덤스쿨 5 통장 군단 vs 카드 병사 > 5권 특별부록으로

경제 이해력이 쑥쑥! JA Koreadhk 와 함께 하는 경제 활동 코너로

우리 도시 II가 준비되어 있네요

SE-498f00ff-5a79-4f22-8a27-439ddb9d598f.jpg



사람들이 상품과 서비스를 구입할 때 사용하는 지불 방법 중

현금, 수표, 체크카드, 신용카드를 무엇을 이용하여 지불한 건지 쓰고,

은행에 예금 계좌를 개설할 때에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알아보고

나의 예금 계좌으 입출금 기록도 적어 봅니다.

그리고 마지막 나의 예산 작성하기까지 해 봅니다.

아직까지는 아이에게 용돈을 특별히 주고 있지 않은데, 이제는 아이에게 용돈을 주고

예산 작성하기부터 시작해봐야 겠네요.

요즘 아이들에게는 학교 공부만큼 중요하다 말하는 경제교육

저희가 제대로 받은 적이 없어서, 어찌 할지 모르는 게 많습니다.

어렵게 느껴지는 경제교육,

이렇게 서울문화사 < 쿠키런 킹덤스쿨 5 통장 군단 vs 카드 병사> 경제 학습만화책으로 재미있게 배우고,

권말부록 책연계 독후활동 내용으로 경제활동 준비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