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집밥 - 푸근한 할머니 음식에서 미슐랭 셰프의 레시피까지
정해리 지음 / 브.레드(b.read)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하는 이탈리아 음식 레시피 책이 나왔네요. 



푸근한 할머니 음식에서부터 미슐랭 셰프의 레시피까지 

이탈리아 집밥


1.jpg


본격적으로 이탈리아 요리 레시피를 시작하기 전에 


이탈리아 요리에서 자주 사용하는 이탈리안 소스를 따로 담아놓아서 

미리 만들어놓고 활용하면 좋습니다. 



이탈리아 소스 중 제가 가장 잘 활용할 것 같은 소스는 

우리 입맛에 맞는 레시피, 토마토소스와 

돼지고기를 섞여서 만든 라구소스였어요. 



만든 과정을 하나하나 소개하기 보다는 

사진과 만들기를 따로 적어놓아서 간결하게 만든 레시피 책입니다. 


2.jpg


이탈리아 요리가 그렇듯이 오븐이 있어야 만드는 요리 레시피들이 많습니다. 


페라라의 전통 음식 단호박카펠라치도 마찬가지입니다. 


단호박카펠라치는 페라라 지방의 전통 메뉴라는데, 

꼭 우리 나라의 만두 모양 같아서... 해보고 싶은 요리였어요. 


단호박과 마늘을 오븐에 20분간 구우라는데,  빵이 아니라서 후라이팬이나 구워서 해도 괜찮겠다 싶은 요리라 

오븐 없는 저도 만들어보고 싶은 요리네요. 



3.jpg


< 이탈리아 집밥 >은 왼쪽에 완성된 요리 사진과 함께 

오른쪽에는 HIGH LEVEL를 점으로 표시하여 

내가 먼저 도전해볼 만한 요리인지 아닌지 선택하기 쉽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PASTA, MAIN, DESSERT 등 요리 종류도 표시해놓아 

간단하게 먹을 식사, 손님초대용 메인 요리, 디저트 등 요리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요리 음식보다 디저트 레시피에 더 관심이 생깁니다. ㅋㅋㅋ


오븐이 필요없이 

냄비에 넣고 녹이고, 끓이면서 만드는 디저트 요리들이 나와서 우선 

그 요리 재료부터 주문하려고요. 



캐러멜 판나꼬따나 

에스프레소 판나꼬따를 냉장고에 넣어두고 하나씩 꺼내먹으면 하루가 힐링되는 느낌일 것 같아요. ㅎㅎㅎㅎ



4.jpg



- 브.레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