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좋아한다는 거짓말 ㅣ 텍스트T 11
허진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9월
평점 :
얼키고설킨 십 대의 사랑은 어설프면서도 풋풋하다. 연말연초의 들뜬 분위기 속에 십 대의 감정은 더 설레고 묘하게 다가온다. 도은송, 오로라, 호서로, 남궁결, 장반지라는 등장인물들이 좋아하는 상대가 생기며 성장해가는 모습을 읽고 있자니, 러브라인이 그려진 옛날 TV 매칭 프로그램도 떠올랐다.
금방 누군가가 좋아졌다가 싫증이 나기도 하는 십 대의 연애감정과 달리, 로라 아빠와 덕희 이모의 감정은 진득하고 조심스러운 모습이다. 오랜 인연이 깨어질까봐 그저 함께 함으로 서로 든든히 옆을 지켜주는 그것 또한 사랑의 한 모양임을 인정하게 된다.
시간의 한 토막에 숨구멍을 만들어 빛나는 과거에 생명력을 주어 기억하는 마음도, 각자 마음속 불멸의 존재들을 껴안은 채 엄마, 아빠를 대신할 누군가를 위한 자리를 마련해 두는 마음도 모두가 사랑이다.
은송이가 어릴적부터 너무나 가까이 지내와서 한번도 인식하지 못한 상대에 대한 마음을 깨닫는 것은 다른 사람이 그 친구에 대한 감정을 드러내고 나서이다. 떡볶이가 명치에 걸려 내려가지 않는 기분이 들고 당황스럽고 곤란한 마음에 거짓말도 하지만, 결국 은송이는 자신의 마음에 솔직해지고 진짜 좋아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고백하게 된다.
한 해가 마무리 되고, 새해가 밝고, 누군가는 생일을 맞고, 그렇게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도 사랑의 감정은 싹튼다. 그 빛나는 순간과 다가올 계절에 대한 희망은 모두를 성장하게 한다.
아직 이성에 관심이 없는 아이들은 공감하기 어려울지 모르지만, 누군가를 좋아하기 시작한 청소년들이 읽으면 공감할 부분이 많을 것 같다.
ㅡ위즈덤하우스의 서포터즈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좋아한다는거짓말 #허진희 #위즈덤하우스
#청소년소설 #청소년문학 #나는엄마다6기 #청소년추천도서 #독고솜에게반하면
#허진희작가 #첫사랑 #신간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