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짱과 야생곰 소리아 ㅣ 짱과 야생 동물
짜응 응우엔 지음, 찌뜨 주응 그림, 변용란 옮김 / 북드림아이 / 2021년 8월
평점 :
『짱과 야생 곰 소리아』
짜응 응우엔(Trang Nguyen)은 이 책의 작가이자, 베트남의 야생 동물 보호 활동가이다.
영국 BBC 여성 100인에 선정(검색해보니 의미있는 일을 하는 각국의 여성들의 이름이 있었고, 우리나라에는 이수정 교수님도 계셨다)된 그녀는 어려운 환경과 주변의 곱지 않은 시선에도 야생 동물 보호 활동가가 되는 꿈을 향해 끊임없이 준비하고, 노력하였음을 알 수 있었다. 꿈을 현실로 이루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장애가 있을 수 밖에 없는데, 적극적으로 움직여 원하던 일을 이루는 모습이 너무나 멋졌다.
환경과 생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아기 곰 소리아를 야생으로 돌려보내기 위한 주인공의 노력이 마음을 울렸다. 마치 아이를 고이고이 키워 독립시키는 엄마의 마음이 느껴졌다. 짱은 소리아가 지내기 안전한 숲을 찾고, 먹이를 스스로 찾는 과정을 연습시키고, 때로는 가까이서, 때로는 한 발 떨어져 소리아를 야생에 적응하도록 돕는다.
이 책은 찌뜨 주응(Jeet Zdung)이 그린 그래픽 노블이다. 울창한 숲의 풍경과 숲속에 어우러져 사는 동식물들이 실감나게 표현되어 있다. 책 속에서도 동물이 자연 속 자신의 터전에서 지낼 때 가장 조화롭고 아름답게 표현되어 있었다.
동물원, 수족관에 갇혀 야생성을 잃은 채 이상행동을 하는 동물들을 보면 항상 마음이 아프다. 이렇게 어린이들이 동물에 대해 생각해보고, 보호해야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책이 나와서 참 반가웠다. 더이상 인간의 욕심으로 고통 당하는 동물이 더이상 없었으면 좋겠다.
#서평단 #협찬도서 #생태교육 #환경보호 #멸종위기동물 #야생동물구조 #북드림아이 #환경그림책 #짱과야생곰소리아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책리뷰 #그래픽노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