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영어 필사의 기적 - 영어와 삶을 동시에 변화시키는 100일의 여정
Brett Lindsay 지음, 정시윤 옮김 / 시원스쿨닷컴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10분 영어 필사의 기적

Brett Lindsay / 시원스쿨닷컴

영어실력도 쑥쑥 올리고 삶의 교훈을 통해 변화를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활용하기에 따라 장점을 많이 가진 책이다. 100일동안 여정에 탑승하여 책거리를 하는 그 날에 어떻게 자신이 변해있는지 봤으면 좋겠고 나 또한 한 챕터씩 하루에 10분에서 15분씩 투자해서 해보련다. 습관이 만들기에 21일이 걸린다는데 3주동안은 습관을 들여보자.
학습방법은 첫 챕터를 야심차게 펴고 큐알로 mp3음성 파일을 듣고 따라해보기를 5번 정도 해본다. 그 후 필사를 쓰면서 다시 뜻을 음미하고 문장을 새기는 방식으로 한다. 필사도 책에다 하고 다른 연습장에 추가로 해서 총 5번정도를 추천하는데 일단 2번은 써보기부터 할 생각이다. 쓰는 과정에서도 문장이 공부가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어서 횟수는 많을 수록 좋다고 하였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한글 필사는 마음에 새기고 삶의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아니면 힐링을 위해 시도하지만 영어필사는 영어까지 공부할 수 있어서 단순히 한글로 필사보다 더 많은 도움이 되는 듯하다. 필사를 굳이 하겠다면 기왕이면 영어로 된 필사책으로 영어공부도 하고 마음도 리프레쉬하면 좋겠다. 영어외에도 일본어나 독일어 필사 형식의 책도 나와주면 더 좋겠다. 독일어도 듀오링고로 몇개월째 하루에 15분정도 스터디를 하는 중이라서 함께 해본다면 도움이 될터다. 기다리기 어정쩡하면 생성형ai에게 도움을 받아서 영어로 된 문장을 프롬프트에 제시하여 독일어로 번역해달라고 하고 읽어달라고 해도 될터이니 필요하신분은 공부하고 싶은 다른 외국어로 바꾸어서 언어공부와 추가적인 필사를 시도해보시면 좋겠다.

저자는 SAT만점자이고 오프라인으로 SAT(미국 대학 입학 시험)를 가르치고 온라인으로 영어를 가르친다. 25년 경력의 강사로 상당히 오랜 경력의 영어 전문강사이다. 책의 본문 구성도 좋으니 단순히 필사형식이라는 단순함에 과소평가할 부분은 아니고 웬만한 영어공부책보다 나으니 널리 사용되어지면 좋겠다는 바램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