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디즈니, 픽사 베스트 컬렉션 - 소울(Soul)
길벗이지톡
소울은 주인공인 재즈피아니스트 조의 경험을 통해서 보는 이로 하여금 자신의 삶에 대해서 깊이 있게 다시 돌아보게 해주는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이다. 픽사 스튜디오의 저력과 디즈니의 역사가 만든 대작이다.
스토리구성도 탄탄하고 캐릭터의 특성도 좋았다. 애니메이션을 즐겨 보지 않지만 주제가 영혼과 죽음 그리고 삶, 환생 등에 대한 것이다보니 흥미를 가질 수 밖에 없었다. 평소에 스스로 좋아하는 주제이기 때문이다.
죽음은 모든 것에 마침표를 찍고 저승으로 혹은 영계로 어떤이는 무로 돌아간다고 하지만 내가 믿기도 하고 또 이 작품에서 얘기하듯이 내세와 영계의 존재를 강하게 신뢰하고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었다.
영혼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만든 작품은 영화였지만 천국보다 아름다운, 사랑과 영혼, 크리스마스선물 등 여러 작품들이 있다. 영혼이 등장하면 특성상 본인은 남에게 보이지 않으면서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존재이지만 간섭할 수 없는 안타까운 관찰자의 입장이여서 보는 이로 많은 감정을 전달해줄 수 있고 공감을 얻어낸다. 그런 부분때문에 소울과 같은 영화들의 소재가 좋았다.
이 책은 작품 속의 모든 영어대사를 책에 담아주셔서 충분히 영어문장을 익히는 것은 물론 리스닝도 할 수 있도록 구성해주셨고 후반에 100문장을 따로 빼어 자세히 분석한 워크북이 있어서 이 부분도 도움이 되어줄 터이다. 현지에서 쓰는 관용적인 표현들이 많기 때문이다.
공부도 하고 좋은 작품으로 힐링도 할 수 있으니 좋은 계기가 될 듯하다. 자세한 자막과 자체의 스토리와 영상미를 통해서 두 배의 감동을 얻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