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시원스쿨 기본토익 700+ - 한 권 토익 : 실전형 기본서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시원스쿨 기본토익 700+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시원스쿨랩 

15일 완성으로 토익 toeic 700점대를 넘기는 것을 목표로 한 토익공부 및 토익독학  책이다. 현재 700점 중반이 좀 안되는 점수를 지난 5월에 득하긴 했으나 지금 2일차까지 연습문제를 풀어본 바로는 85퍼센트 정도의 정답률을 기록하고 있었다. 즉 아직 700점 이상이라는 점수를 넉넉히 득하기엔 모자라단 스스로의 평가이다. 700+ 목표의 토익교재책을 최소 95퍼센트 이상은 풀어내고 답을 맞추어야 토익700점이상이라고 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3일차부터 15일차까지 각성, 분발하고 주말이틀에는 이틀치를 해내어 13일만에 끝낼 계획을 하고 있다. 그 이유는 11월 둘째주 일요일에 토익시험 예약이 되어 있어서 지금으로부터 공부시간이 12일만 남은터라 그렇게 해야 시험 전날 토요일에 비로소 토익문제집을 다 풀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서 시원스쿨 책을 잘 공부했고 시험문제풀이에 반영이 잘됐는지 시험 후 성적을 기다려보면 될텐데... 여튼 그 날이 기다려진다. 매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토익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책에서 학습량과 목표를 제시해주어서 이 토익공부법에 매우 만족한다. 혹 토익강의가 필요하다면 무료로 볼 수 있도록 제공도 한다.

이 토익책은 세 파트로 나눠서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다. 1일차부터 15일차까지 세 파트를 다 완료해야 마무리가 된다. 세 파트란 단어, LC, RC 이며 교재순서도 그렇다. 단어는 책의 맨뒷부분을 오려서 따로 별책으로 만들 수 있다. 책은 그래서 낱개로 총 세 권이 된다. 단어장, RC/LC문제집, 답안지, 토익실전모의고사로 구성된다. 단어는 하루에 30-40개가 정도이니 부담없으며 토익빈출단어로 되어 있다. 
LC는 파트1부터 파트4까지 
RC는 파트5부터 파트7까지 차례대로 공부하면 되며 마지막은 토익기출문제인 토익시험 완전체 토익모의고사 1회분이 있으니 풀어보고 시험에 들어가면 되겠다.
스스로 800점이 나오더라도 늘 영어는 기초부터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기초가 부실해도 점수가 잘 나올수도 있고, 분명히 기초파트에서 약한 부분이 나오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아울러 토익문법도 RC부분에 정리되어 있고 토익인강을 볼 수 있도록 큐알도 제공한다
모든 토익수험생의 고군분투에 응원을 보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