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플 베이직 Siwonschool TOEFL Basic - 한 권으로 끝내는 첫 토플 입문서 시원스쿨 토플 TOEFL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원스쿨 토플 TOEFL Basic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시원스쿨랩


토플시험은 지금으로부터 2년전인 23년도 7월에 개정이 되었고 그 내용을 보면 전체 시험시간이 3시간에서 2시간으로 줄었다는 점이다. 그리고 reading, writing, listening에서 변화가 소폭있었고 speaking 파트에서는 이전과 동일했다.
응시료는 32만원 수준이고, 연간 50회실시에 시험장소는 어떤 장소의 컴퓨터실이나 가정에서도 응시가 가능한 부분이다. 단연 준비물은 신분증, 필기도구랑 노트는 시험장에서 제공하는 것만 사용가능하다. 성적확인은 응시후 6일 뒤에 온라인으로 확인 가능하다. 성적유효기간은 토익과 동일하게 2년이다.

본 책은 네가지 파트를 다 망라한 토플 입문자를 위한 기본서로 출간됐다. 부인할 수 없는 것은 토플은 수능과 토익보다 더 어려운 시험이라는 점이다. 하지만 이 책을 보면 토플의 문제유형 등 기초적인 감각을 쌓을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토플교재는 네 파트로 네 권의 책이 따로 나와있으나 이 책은 모든 파트를 다 묶었고 그만큼 파트별 공부분량 많지 않으니 입문자에게 적당한 장점이 될 수 있겠다.
요새 큐알코드는 기본으로 구비되어 있는데 이 책도 마찬가지로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여러가지 교재관련된 서비스들이 이용가능하다. 이 책이 내세우는 장점 중 하나는 우주에서 가장 쉬운 토플학습서 라는 점이다. 어려운 토플시험을 어렵지 않게 풀어냈다는 자신감을 비췄다. 책을 공부해보고 각자들이 느껴보면 될 것이다.

토플점수는 어휘력에 비례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문제를 풀면서 관련 단어들을 외울 수 있을 것이라 하였다. 토플은 각 파트당 만점이 30점이고 120점이 만점이 된다. 미국 중 대학 학사과정에 입학하기 위한 최소토플점수표도 나와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미주리, 유타, 애리조나주립대학이 가장 낮은편이고 높은 곳은 콜롬비아, 하버드, 스탠포드 대학등으로 100점을 맞아야 한다.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 그저 꾸준히 할 뿐. 원하는 대학목표를 설정하고 정진하길 바란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