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시원스쿨 듀오링고 Duolingo English Test (DET)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제니
시원스쿨랩
약간은 생소한 영어실력테스트인 듀오링고 잉글리시 테스트(DET) 학습서이다. 현재 듀오링고 1년구독을 신청 후 활용하여 영어공부와 독어공부를 하는 중인데 이러한 테스트가 있는 줄은 이번 기회에 알게 됐다. 영어실력이 있는 이라면 토플과 IELTS와 점수 비교표가 있으니 시험을 치뤄본 후에 다른 유학용 영어시험들과 비교해봐도 좋겠다. 이 시험을 치루기 위한 비용은 70달러로 한화로 10만원 언저리이고 나머지 토플과 IELTS는 30만원에서 50만원사이에 시험응시료가 책정되어있다. 유학을 준비하는 수험자의 영어능력시험으로 좀 더 낮은 비용의 DET를 먼저 접근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DET 시험의 장점은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어디서든 응시가능하다. 한 시간 이내로 시험을 다 볼 수 있고 48시간 이내에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받은 성적표를 가지고 무료로 원하는 대학에 전송시킬 수 있다. 전세계 6000여개의 대학과 교육기관에서 입학에 필요한 영어점수로 채택중임을 알아두자.
신기한 점은 응시 중에 선택한 답에 따라 문제 순서와 난이도가 변하는데 난이도 레벨은 3단계이며 문제에 따로 표시되지는 않는다고 한다.
시험진행순서는 5분간 컴퓨터 카메라, 스피커, 마이크 작동을 확인하고 규칙설명해주고 신분증 등록하고 휴대폰 설치하는 일을 하고 55분간 시험을 응시한다. 시험 접수는 사이트에서 하는데 계정을 만들고 결제하고 21일이내에 편한 시간과 장소에서 응시하면 된다. 준비물은 작동하는 컴퓨터, 시험중 모니터와 키보드를 촬영할 휴대폰, 신분증, 인터넷연결 등이다.
시헌 유의사항은 조용하고 밝은 방일것.. 시선돌리지 않기..필기구 및 용지 사용 금지 등 여러가지가 있다.
듀오링고 앱을 더
다운 받아서 사용해보면 시험에 대한 약간의 감각이나 맛을 볼 수 있지만 DET시험이 훨씬 더 난이도가 있는 편이다. 문제 유형을 아는데 앱과 이 문제집을 함께 가지고 접근해보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