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한달 완성 독일어 말하기 Lv.1 - 알파벳부터 기초 회화까지 한 달 완성 한권 한달 완성 독일어 말하기 1
김성희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권 한달 완성 독일어 말하기 LV.1

김성희 시원스쿨닷컴

독일어 공부를 하는 입문자를 위한 레벨1단계 수준의 참고서이다. 저자는 독일어경력이 화려하다. 독일어 전공에 교수에 선생님에 다년간의 강의경력을 가지고 있다.
믿고 맡기고 따라가기에 좋은 교재를 써주셨다.
교재 구성은 큼직한 주요 구문들을 나열하면서 학업에 임하는 이들이 지치지 않도록 신경썼다. 이 책이 만들어지기까지 이미 다른 독일어수험서를 만들고 수정하기를 거쳐온 셈이다. 가르치는 것 중요하지만 보다 배우는 입장에서 쉽게 받아들이고 습득할 수 있는 교재 만들기가 최우선이고 관건이기에 노력의 결실이라 할 수 있다.
어쨌든 한달 완성으로 내놓은 이 책은 알파벳부터 30강 정도 구성되어 1강씩 클리어하면 된다. 1강은 많아야 4페이지 정도로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정도면 독파할 수 있다.

어떤 이는 석 달만해도 실력이 늘어서 A2, B1 레벨까지도 가기도 하고 케이스마다 다르지만 독일어가 어렵다고 하나 막상 탄력을 받으면 우리가 오랫동안 해왔지만 말 한마디 어려운 영어보다 더 빨리 회화를 해낼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의 목적이 독일어 말하기이므로 이 한권을 마치시고 레벨2로 넘어가면 될 것이다.
올해는 독일어를 배우고자 하는 한국인들이 이 시리즈를 통해서 어느정도 감을 잡으면 좋을 것 같다. 나도 그리할 예정이다.

이미 멤라이즈 어플로 독일어 공부는 시작하고 있다. 이제 한 3주되어간다. 공부량은 가볍다. 하루에 5~7단어 정도를 듣고 회화연습에 습관을 들이고 있다. 이 책을 가미해서 회화를 무턱대고 바로 시작하느라 아직 보지 못한 알파벳부터 보기 시작했다. 그래도 조금 보고 따라해봐서 그런지 알파벳이 낯설지 않았다. 모두 아무쪼록 즐거운 독일어 공부가 되길 바란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