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비밀 - 전능자의 말씀이 삶 가운데 그대로
Paster Joshua Kim 지음 / 경외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도의 비밀

Pastor Joshua Kim /도서출판 경외

부제는 '전능자의 말씀이 삶 가운데 그대로' 이다. 과연 그렇다. 성서의 말씀과 성서 내 인물들의 배경과 사건들을 인용하여 저자의 풀어가고 싶어하는 주제들을 풀어나간다. 성경 말씀들을 인용하는 이유는 모든 일의 해결 특히 죄에 대하여나 복에 대하여나 해결책은 성경말씀에만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또, 증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도라 생각이 든다.

본인도 기독교인으로 교회를 오래 다녔다. 그래서 책에서 인용한 대부분의 설명과 이야기들을 알고 익숙하기도 하다. 하지만 머리로 아는 것이지 책에서 처럼 구구절절이 말씀에 대한 의미를 깊이 생각해보진 못했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이 기존 기독교인들에게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도 해본다.

기독교인이 아닌 분들이 읽으면 새롭게 와닿고 받아들여질텐데 오히려 이 책을 통해서 성서의 맛보기를 해본다는 심정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인용하는 스토리도 성경에서 자주 그리고 쉽게 인용되는 것이라서 읽어보면 어렵지 않은 내용이기도 하다.

인간의 삶은 다양하고 복잡하지만 죄에 해당되는 일은 자명하고 기본적인 양심에 의해서 속일 수 없다. 더군다나 남의 눈은 가릴 수 있을지 몰라도 내 자신을 속일 순 없다. 또 하늘 그리고 신을 속일 수도 없다고도 믿는다.
그리고 종교는 그렇다. 이해되서 믿어지는 것이 아니라 믿고 싶어서 믿는다. 왜 믿고 싶은가? 어떤 절대적인 존재에 대한 믿음이 내 삶을 더 겸손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주기에 그렇다.
그런 믿음이 바탕이 되어 있으면 성경을 인용한 저자의 외침과 가르침과 조언이 좀 더 와닿게 될 것이다. 독자들이 신앙인이든 비신앙인이든 이 책은 신앙인의 편에서 읽어 주면 더욱 이해가 잘 되리라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