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최고로 사는 지혜 - 어떻게 하면 멋진 인생을 살 수 있을까?
아놀드 베넷 지음, 윤춘송 옮김 / 알파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최고로 사는 지혜

아놀드 베넷/윤춘송
알파미디어

영국 사람으로 소설가이자 비평, 평론가 그리고 유명한 자기개발서에 저자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주는 작가 아놀드 베넷의 책 <인생을 최고로 사는 지혜>를 이번에 보게 되었다. 저자의 책은 처음인데 다른 자기개발서와 차별성은 인생에서 응당 마주할 수 있는 10가지의 인생의 법칙을 소개하면서 상당하게 공감되는 조언을 펼치고 있었다.

뜬구름 잡는 이야기는 빼고 철저하게 현실적으로 와 닿는 이야기를 위주로 하면서 한번 정한 목표가 있다면 죽을 힘을 다해서 포기하지 말고 그 목표를 향해서 정진하라고 주문하고 있다. 이 말은 충분한 숙고를 한 이후에 목표를 정해야 한다는 뜻을 담고 있기도 하다. 아무렇게나 날림으로 목표를 잡는게 아니라 현실 가능하고 달성 할 수 있는 목표를 정하는 것이다.

기질 인간관계 배움 직업 연애 결혼 가정 자녀 노년의 인생 공동체 등 열 가지를 인생의 중요한 포인트로 잡아서 소주제로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관심가고 또 본인이 어려워하는 인간 관계 사랑 연애에 관한 것 부부 자녀 등 이와 같은 부분에 중점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살펴 본 편이었고 도움이 됐다.

누구에게나 태어나면 주어지는 백여년간의 인생을 넋 놓고 막연하게 시간을 때우며 사는 것보다는 그래도 이러한 자기 계발서 한두 권쯤은 읽고 삶에 적용해 가면서 고칠 것은 고치며 그래서 더 건설적인 인생을 꾸렸으면 하는 마음이 든다.

사람은 고쳐 쓰는게 아니라는 말도 있지만 그러나 누구나 변화에 가능성은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언가 실천하는 사람이 되어야 하고, 변화의 끝에 성취감을 만끽했을 때 더욱 그 성취감을 맛보기 위해서 이후에 열심히 더 노력을 하게 되는 거 같다.

내가 마음을 먹고 변화를 주기 위해 노력을 한다 해도 주변에서 호응이 없거나 상대방에게 기대했던 반응이 없을 때에도 좌절하지 말고 용기를 가지고 끈기 있게 자신의 목표를 향해 갈 수 있는 나와 독자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들곤 했다. 아무쪼록 이 책을 읽기 전과 읽은 후의 모습이 조금이라도 달라졌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