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움직이는 놀라운 물리학
유리 비로베츠 지음, 리사 카진스카야 그림, 김민경 옮김, 천년수 감수 / 미디어숲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움직이는 놀라운 물리학

유리비로베츠/리사카진스카야/김민경
미디어숲

물리학을 주제로 하지만 저자 유리 비로베츠는 화학과 심리학 전공자임은 의아할 법도 하지만 기초적인 과학 원리를 가르치고 있어서 납득이 가기도 한다. 또 공동저자인 리사 카진스카야는 시의 적절하게 물리학의 원리와 그것을 최초로ㅠ발견한 유수의 과학자들의 초상을 특징을 잘 살리어서 책에 담아냈기에 책을 읽는 중간중간 끊이지 않는 삽화로 독자들의 즐거움을 이끌어 냈다고 본다.

저자는 화학도가 아닌 과학도의 입장으로 책을 쓴 취지를 밝히며 독자들이 과학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길 또 자기가 틀린 이야기를 책에 넣었다면 지적하거나 비판적으로 해준다면 더할나위없이 기쁠것이라고 말한다. 좋은 자세이고 정신이라 생각이 든다.

책의 구성은 따로 챕터를 나누지 않거 다양한 주제를 소제목으로 연달아 다루고 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만유인력의 법칙부터 유레카라고 외친 아르키메데스의 업적, 파스칼의 법칙, 열역학의 법칙, 옴의 법칙, 전기와 자기에 대한 내용에서 반도체까지 분량상 중요하다싶은 개념위주로 정리해서 담아냈다. 그리고 본문에 그려진 현란하고 과감성있는 만화는 아마도 독자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 수 있을거 같다.

마지막에 저자가 하는 말 중에 호기심을 갖도록하고 그것이 없다면 삶은 참 지루할 것이라고 힜다. 과학적 호기심을 넘어 삶을 사는데 자세히 관찰하고 생각하는 스스로가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해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