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서울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서울 여행 가이드북, 2023-2024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서울에 살면서 가보지 않은 명소는 무척이나 많다. 블로그나 까페에서 눈팅으로 본 서울의 명소 그리고 맛집의 수나 규모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다.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은 내가 아는 것보다 훨씬 많은, 숨은 명소들이 즐비하다. 주말이나 휴일을 이용하여 가보고 싶은 서울의 명소가 있다면 에이든 우리나라 서울 여행지도를 끼고 가면 수월할 것 같다. 하드케이스에 들어있는 책은 얇고 간소하다. 얇은 여행지도책, 서울주요지역 여행지도(방수기능), 트레블노트 정도다. 간단하지만 제작과정은 간단치 않았을 것이다. 서울 여기저기를 가보랴 발품을 쉴새없이 팔았으리라. 그리고 지도는 매년 다시 업데이트 되고 출간되는 듯하다. 내가 받은 지도는 2023\2024 개정판으로 최신버전이다. 내년이면 추가되고 사라지는 맛집이나 놀거리, 가게가 업데이트 되어 2024\2025 버전이 나올거 같다.
별책인 트레블 노트는 체크리스트인데 지역마다 명소들이 네이밍되어 있고 가고 싶은 곳을 TODO리스트에 적어서 체크해가면서 기록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책에서 소개된 주요지역에는 서울지도 내에서 용산구, 마포구, 중구, 종로구, 강남구, 송파구, 성동구, 동대문구, 성북구 정도로 한해서 소개하고 조금은 들어보고 알만한 명소들과 그외 여러 곳들이 지도에 소개되어 있다. 우리 집은 송파구 인접인 강동구인데 책에 소개된 지역은 아니지만 그래도 강동구 내에 암사동선사유적지, 백제풍납토성 정도의 유명지역은 있다. 별로 없긴한데..
나중에는 서울 전지역을 아우르는 여행지도, 더 나아진 서울가이드북이 나오길 바래본다. 이번 계기로 숨은 명소를 찾아가봐야 할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