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시크릿 - 시크릿은 없다. 최고의 실력을 갖춰라!
이지성 지음 / 다산북스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얼마전까지 모 회사 광고의 '생각대로 하면 되고~'라는 '되고송'이 전국적으로 유행했었다.
개인적으로 올해는 참 많이 힘들고 슬픈 일도 많았던 한 해로 기억이 되는데, 그럴때마다 스스로 힘내려고 저 노래를 많이 따라부르곤 했다. 즉, 아무리 힘든 상황이 있더라도 사람은 죽으라는 법은 없다고 생각하기 나름, 마음먹기 나름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책에서도 그런 비밀(?)이야기들을 풀어나가고 있다.

사실, 난 아직 베스트 셀러 <시크릿>을 읽지 못했다.
머 다른 책들을 읽다보니 그런 것도 있지만, 자기 계발서류의 메세지를 담은 책으로 알고 있어서 그리 많은 관심이 가지는 않았는데, '도대체 어떤 내용이길래 베스트 셀러가 됬을까?'하는 호기심은 생겨 나중에라도 한 번쯤은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이 <노 시크릿>을 읽어보니 <시크릿>이 어떤 내용의 책인지 감이 오고도 남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계속 연상되는 책 하나가 더 있었으니, 파울로 코엘류의 <연금술사>였다.
<연금술사>에서 계속 나오는 단어는 '마크툽'이다.
그 의미는 '무엇인가 간절히 원하면 온 우주가 당신을 도운다'라는 말인데, <시크릿>에서도 성공의 비결로 소위 '끌어당김의 법칙'을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이라...
도대체 무엇을 끌어당긴다는 말일까하고 계속 이 책을 읽어봤더니, 위에서 언급한 '되고송'이나 '마크툽'처럼 살면서 무엇인가 정말 간절히 원하고 온 힘을 기울여 생각하고 마음먹으면 우주의 기운이, 메세지가 당신을 끌어당기고 도와주게 되어 결국 성공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이에 대한 반응은 "당연한 거 아니야.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성공할 수 있어"라고 말할수도 있겠지만, "아니, 가만있어봐. 진짜 그렇다면 특별한 노력없이도 그런 훈련들을 계속하고 간절히 바라면 내게도 부자나 성공의 길이 열린다는 말인가" 하는 생각이 드는 것도 어찌보면 당연할 것이다.

그리고, '끌어당김의 법칙'의 대립적인 개념으로는 '대가지불의 법칙'이 있는데, 말 그대로 모든 일이 가만히 있어서는 내게 오는 것이 아니라, 그에 상응하는 댓가 - 돈, 노력, 행동 등등 - 를 필요로 한다는 개념이다. 즉, 행동하지 않는 끌어당김의 법칙은 무의미할뿐만 아니라, 암만 간절히 바라고 원해도 성공은 없다는 말이기도 하다.
저자 역시 그래서 '시크릿은 없다. 최고의 실력을 갖춰라!' 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고.

아무튼,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는데, 나 역시 저자나 '대가지불의 법칙'이 맞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이 눈에 보이지 않아서가 아니라, 그냥 아무 노력없이 우주에게 정말정말 애절하게 소원을 빌고 돈을 벌게 해달라고 해서 부자가 되거나 성공을 한다면 어느 누가 땀흘려 일하려고 생각하겠냐 말이다. 그래서, 세상엔 공짜가 없다라는 말이 있나보다.
또, 사람마다 노력하고 성공하는 과정이나 방식은 다 다를 것이지만, 이 책을 읽고 다시 한번 성공의 길로 가는 마음을 다잡기에 충분한 계기가 된 것 같아 입가에 미소가 절로 지어졌다.

난 그래서 이렇게 해보련다. 어떻게?

끌어당김의 법칙에서의 긍정적인 마인드를 절대 잃지 말고, 내가 하고싶은 일에 최선을 다해서 땀흘리고 노력해서 꿈을 이루기 위해 말보다는 행동으로 도전하고 또 도전하련다.
절대 포기하지 말고 언제나 화이팅!!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작은소리 2008-12-16 20: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얼마전에 을지로 입구역에 갔는데.. 노숙자들이 어찌나 많던지 ... 많이 놀랐습니다.
경제가 안좋아서 모든 사람들이 다 힘들어하는 이때 이지요.
글을 읽다 보니 하시는 일마다 잘 되셨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새해엔 기쁜 일들이 많이 생기셔서 소원하는 일들을 이루시기 기도하는 맘으로 몇 자 남깁니다.

isdhero 2008-12-21 16: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작은소리님 응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작은소리님도 새해엔 좋은 일들 많이 생기는 희망찬 한 해 되시길 바라구요. 저 역시 화이팅할께요~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