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를 책임지는 초3 수학 캠프 - 고학년 되기 전, 상위 1% 수학머리를 완성하라!
류승재 지음 / 21세기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몇 년동안 수학관련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고 있는 저자 류승재님의 신간이 나왔습니다. 바로 이 책이 되겠습니다.


미래의 경쟁력은 '생각하는 능력'에서 판가름날 것이라고, 즉, 수학 실력이 될 거라는 말이 인상적입니다. 수학 공부에서 초3은 초등 수학 전체의 중요한 개념을 다루면서 사칙연산을 모두 익히게 되는 시기이므로 올바른 수학 공부 방향을 제시하고자 이 책을 쓰셨답니다.

이 책을 읽는 대상이라고 하면 초3 자녀를 두거나 초등 저학는 학부모가 대부분이지 싶습니다. 그렇다면, 초등 수학과정은 기본기로 알고 계실겁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의 수학 구멍을 잘 알고 계시는 분이기도 하고, 수학 최상위권을 목표로 하는 아이를 둔 부모라면 도움이 클 것입니다. 또한 잘 활용하고 적용하기 좋을 것입니다.


매 부가 끝나면 등장하는 〈시크릿 가이드〉가 요약해서 읽어보기 좋습니다. 특히 시크릿 가이드 1편 '3학년 되기 전 알아야 할 1~2학년 수학의 기초'를 반드시 점검해보길 강력 추천합니다.

중요한 부분은 알아서 느낌으로 색과 줄이 구분되어있어서 눈에 잘 들어옵니다.

이 책에서 제시하고 추천하는 수학 공부 방법과 기술에 관한 예시나 종류들은 정말 효과적인 것들입니다. 수학뿐아니라 다른 과목에도 얼마든지 활용하기 좋은 것들을 제시 해 주고 있습니다. 결국은 공부에 관한 방법이 올바르면 수학 공부도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일테고, 수학을 잘 하면 학습에 있어서도 잘 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읽는 내내 저자는 현재 수능과 입시제도는 물론이고 12년 장기 레이스를 훤히 꿰뚫고 있다는 인상을 계속 받았습니다. 또한 수학의 고득점 학생, 최상위를 목표로 하거나 유지하고 있는 학생들을 많이 가르쳐보았다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저자가 만나 본 입시 성공한 친구들이나 성공한 사람들의 비결을 그들이 가지고 있는 습관, 태도, 정서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측면에서는 입시성공과 입시를 목표로 하는 수학 학습을 제시하다보니 초3의 발달단계에 적절한지 의문이 드는점도 있었습니다. 초3이라면 아직은 교구로 많이 만지고 만들어보는 조작활동을 강조해주셨으면 좋았을 것 같은 아쉬움은 남습니다. 일상 속에서 수학에 대한 이야기를 수학과 연계하는 측면이 초3에게 더 적합하지 않나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수학을 대하는 자세와 올바른 방법을 제시한 저자의 견해에는 전적으로 공감하고 동의합니다. 따라서 자녀에 맞는 또는 나에게 맞는 수학 공부 방법을 초3의 시기에는 찾아떠나보기에 이 책은 꼭 필요합니다. 어느 정도 공부력을 갖추고 있는 아이를 둔 학부모라면 이 책은 반드시 필독해야함이 맞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