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빠맨 6 : 곱셈 공장 수리 작전 - 사칙연산 심화 수빠맨 6
테크노사이언스 지음, 아그네세 바루치 그림, 송용진 감수 / 다산스쿨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의 첫 경험이 수포자를 막는다할만큼 수학의 정서는 대단히 중요합니다. 이런 부모들의 고민을 위해 수빠맨이 나왔습니다. 집중력이 짧은 우리아이에게 수학은 어떻게 접근해야할까?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빠른 현실에 살아가지만 수학 공부는 예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고 생각을 요구합니다. 지금부터 수빠맨 1편부터 6편까지의 소개를 살펴보시면서 우리 아이의 초등까지의 수학과정과 아이에게 맞는 접근 방법을 각 가정에 맞게 적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수학 학습서로 인하대학교 명예 교수님이자 수학자이신 송용진님이 추천글을 써주셨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수학과 친해지길 바란다고 하십니다.

다음으로 학습주제와 주제에 대한 설명이 등장하는데 1편부터 6편까지를 한번에 소개해보겠습니다.

수와 도형과 친해지고 나면 수와 도형으로 이루어지는 약속인 사칙연산을 우리는 초등학교가면 처음 배웁니다. 6권까지의 내용은 자연수의 사칙 연산에 대한 내용입니다. 스토리를 따라 책으로 들어가 봅니다.

스티커가 다소 떼어내기 쉽지않습니다. 도와주다가 되려 찢어서 어찌나 당황스럽던지요? 스티커가 조금만 떼기 쉬웠다면...

그래도 지루한 수학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아주 적극적입니다.

스티커가 종이를 구부리면 바로 일어나지 않아 스티커 떼기가 쉽지 않아 애먹었습니다. 또한 오리기 활동은 뜯어쓰는거면 쉽게 뜯어서 바로 본문에 와서 집중력을 떨어뜨리지 않고 활동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아쉬웠습니다. 오리기에 시간이 의외로 많이 소요됩니다.

책의 뒷쪽에 정답이 나와있고, 스티커나 오리기 활동 자료가 정답에 이어 있습니다.

수빠맨과 몬스터들을 제거 작전을 하고 있는거라면서 몬스터들의 캐릭터에 관심과 흥미를 많이 느끼는 아이입니다.

아이 혼자 하기에는 글밥이 다소 있습니다. 저학년 스토리는 반드시 옆에서 읽어주시면 스스로 스토리에 빠져 충분히 미션을 수행하리라 봅니다.

조금 생각을 요하는 문제에는 그림이 아이입장에서는 혼동을 일으키기도 하고, 조금만더 그림으로 힌트가 되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손으로 하는 곱셈구구 알아두면 정말 유용합니다. 아이가 글을 읽고 스스로 깨치기에는 손그림과 글을 봐도 아이입장에서는 이해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림의 디테일에 놀랐습니다. 수학의 흥미를 떨어뜨리지 않게하는 그림의 표현들이 관찰력을 높여줍니다.

스토리에 빠진다면 독수리 권법, 호신술, 점프킥, 월식찢기라는 말에 아이가 모션을 따라하면서 전혀 수학공부라고 여기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실 내용으로 보면, 여기 이 내용은 자연수의 약수, 공약수 내용이라서 초등 교육과정으로 5학년에 실어있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재미나게 접근하는 그림과 흥미를 유도하여 곱셈과 나눗셈을 배우는 2,3학년 학생들도 깊이있게 약수에 대한 경험도 맛볼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색칠 활동입니다만, 스티커활동이였으면 좋지 않았을까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음이야기가 궁금해진다면 스스로 활동하려는 수학 교재로 당첨아닌가요?

답을 쫓아가기보다 생각하는 질문을 던져주고 기다릴 줄 알아야 합니다. 알면서도 쉽지않지만, 수빠맨 교재는 기다림을 실어놓았어요. 활동해보시면 느끼실 겁니다. 수학 공부라고 하지 않고 활동이라고 할 만큼 스토리를 따라가다보면 아이가 생각하는 장면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 때 기다려 줄 수 있습니다. 단순한 수학보충문제집은 아이도 지쳐 생각하기 싫어하고 그걸 지켜보는 지도하는 분도 기다리기 쉽지 않습니다. 그럼 수빠맨의 이야기속에 빠져 볼 준비 되셨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